로그인 홈 회원가입 장바구니 고객센터
 
 

[경영정보][scm(공급사슬관리)] 롯데리아SCM

카테고리 > 레포트  자료등록일 2005.05.16  가격 2,000원 파일형식/페이지 ppt / 37p
바로구매
최대 100페이지의 미리보기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소개글
[경영정보][scm(공급사슬관리)] 롯데리아SCM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좋은 세상 만들기
롯데리아란?
연혁
패스트푸드 시장현황
시장점유율
패스트푸드 이미지
패스트푸드 매출액과 시장점유율 변화 추이
패스트푸드 점포 현황
SCM 도입 배경
SCM 도입 목적
SCM 구축
SCM 구조
재고
운송
(맥도널드의 유통)
설비
정보
SCM 도입 효과
시사점
본문내용
시장점유율
국내 패스트푸드 시장은 1979년 롯데리아의 시장진출과 함께 형성되기 시작한 이래 80년대를 거치면서 연간 30~ 40% 의 초고속 성장
롯데리아와 1988년 한국에 상륙한 세계 최대의 패스트푸드 브랜드 맥도날드가 경쟁
2004년 비공식 자료
롯데리아 시장점유율 45%

패스트푸드 이미지
브랜드 컨설팅 업체 브랜드메이저가 2002년 전국 13~49세 남녀 1천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국민 대부분이 1년에 한번 이상은 패스트푸드를 먹고 있는 것으로 조사
국민소득 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소비자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대 -간단한 외식의 경우에도 고른 영양섭취를 하려는 욕구가 확대

도입배경
경쟁사의 시장 진입으로 인한 경쟁력 약화
점포 관리자들이 자재 발주에 있어서 일일이 체크하고 주문하는 형태의 비효율적인 업무처리에 문제
수요를 예측할 수 없는 불확실성에 기인하여 안전 재고를 비축함으로써 재고 비용의 과다지출
재고기간의 장기화로 인한 원재료 신선도 유지의 어려움
 
함께 구매한 자료
[경영정보시스템] scm 분석
 
회원 추천 자료
[생산관리] 롯데리아 LOTTERIA의 JIT 생산기법
롯데리아와 맥도날드 비교분석
[마케팅] 롯데리아 성공사례
패스트푸드산업 현황,롯데리아,맥도날드,마케팅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마케팅] 롯데리아와 맥도날드의 마케팅전략
[외식산업론] 롯데리아의 성공요인 분석
[환경경영] 발전적인 `롯데리아`의 환경경영에 대하여..
[마케팅조사] 롯데리아의 판매량에 비해 만족도가 낮은 이유
글로벌마케팅 성공사례
[공급사슬관리] 세븐일레븐의 SCM
[마케팅]롯데리아 마케팅전략 분석
[독후감]`패스트푸드의 제국`책을 읽고...
[브랜드마케팅]롯데리아의 마케팅분석
[환경경영] 발전적인 롯데리아의 환경경영에 대하여..
롯데리아_리네이밍,맥노날드,KFC,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외식사업경영론] `롯데리아` 조사
[롯데리아 마케팅사례] 롯데리아의 성공요인과 SWOT분석및 롯데리아 마케팅전략과 느낀점
[경영전략, 마케팅] 롯데리아 성장전략
[국제경영] 롯데리아의 중국 진출
[경영학] 롯데리아 마케팅전략
 
저작권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고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목록보기
이메일 무단 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10년 6월 9일]
회사소개   서비스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E-mail수집거부   제휴및광고문의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