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홈 회원가입 장바구니 고객센터
 
 

일본 애니메이션

카테고리 > 레포트  자료등록일 2017.12.31  가격 2,500원 파일형식/페이지 ppt / 37p
바로구매
최대 100페이지의 미리보기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소개글
일본 애니메이션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Japanimation
Ⅱ. 일본 애니메이션의 역사
Ⅲ. 일본 애니메이션의 강점 1 - 작품 내적 요소
Ⅳ. 일본 애니메이션의 강점 2 - 작품 외적 요소
ⅴ. 일본 만화의 역사
본문내용
☞ 오타쿠(おたく)
- 당신' '댁' '집'이라는 의미의 일본어 お宅에서 유래
- 만화나 동인지, 애니메이션, 게임, 컴퓨터, 비디오 등에 마니아보다 더욱 심취하여 집착하는 사람
- 1990년대 후반에 오면서 오타쿠들이 만든 애니메이션도 등장

☞ OVA (Original Video Animation)
- TV나 극장용이 아닌 처음부터 마니아들을 대상으로 적은 예산을 가지고 기획, 제작하여 비디오만을 출시하는 애니메이션
- TV 시리즈와 극장용 애니메이션이 갖는 여러 가지 제약과 애니메이션 시장의 포화상태에 따른 상황적 위기감으로 등장
- 비교적 적은 자본으로 제작할 수 있게 되면서 폭력과 섹스 등의 요소가 제한적이나마 자유롭게 표현
→ 성인노선의 활성화를 가져오게 되어 시장을 확대
→ 폭력과 섹스, 그리고 새로운 세계관을 실험하면서 아니메의 질적 향상을 꾀하고, TV시리즈나 극장용에서는 접근하기 힘든 영역을 개척
 
회원 추천 자료
[문화경제학] 일본 애니메이션
[일본문화] 재패니메이션의 특징과 일본애니메이션산업
[국제경영론] 일본애니메이션의 한국진출
[일본대중문화] 일본 만화의 영향력
[방송대] 일본의 만화와 컴퓨터 게임 중 일본인의 정서 문화적 관념과 태도를 반영하는 특징적인 측면yu
[애니메이션][만화]애니메이션(만화)의 어원, 역사, 애니메이션(만화)의 특징, 애니메이션시장(만화시장)의 현황, 애니메이션산업(만화...
일본 영화산업의 역사와 특징 및 한국영화에의 시사점
일본의 지역연구 - 지리, 기후, 역사, 정치
[일본문화][일본방송영상산업][일본애니메이션산업]일본문화와 일본방송영상산업, 일본문화와 일본애니메이션산업, 일본문화와 일본전통...
[일본애니메이션] 메카닉애니메이션과 일본사회
[일본문화]일본의 애니메이션 문화
일본 애니메이션이 가지는 영향력과 문제, 그리고 해결방안
[일본문화] 일본인과 만화
[일본문화] 일본 애니메이션 산업
[일본문화][일본][문화][일본방송프로그램][일본영화]일본문화와 일본방송프로그램, 일본문화와 일본애니메이션, 일본문화와 일본영화,...
[일본 사회와 문화] 한국 만화산업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 한국의 만화와 재패니메이션(일본만화)의 비교를 통한 분석
[애니메이션] 한국 만화의 역사 특성 문제점 해결방안
[만화,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산업, 만화 시장, 일본만화 한국만화, 일본 한국 애니메이션 비교분석, 문제점 분석, 개선방안 및 전망
일본 애니메이션, 아니메의 활성화 방안
제패니메이션[일본+만화영화]의 정의 및 역사, 대표기업 현황
 
저작권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고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목록보기
이메일 무단 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10년 6월 9일]
회사소개   서비스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E-mail수집거부   제휴및광고문의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