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홈 회원가입 장바구니 고객센터
 
 

[광고발달사] 한국 cm송의 발자취 - 60년대 부터 현재까지

카테고리 > 레포트  자료등록일 2005.03.02  가격 1,600원 파일형식/페이지 ppt / 25p
바로구매
최대 100페이지의 미리보기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소개글
[광고발달사] 한국 cm송의 발자취 - 60년대 부터 현재까지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CM송의 정의
2. CM송의 형태
3. 년대별 CM송의 모습
4. 연대별 주류업종과 가사특징
5. 추억의 CM송 리메이크
6. CM송이 갖는 광고 효과
7. 맺음말
본문내용
CM송의 정의
▶Commercial Message Song의 약자-일본식
▶ 징글 (jingles) ,
싱잉 커머셜 (singing commercial)
▶ 상업방송의 선전효과를 노린 광고 방송용 노래

■ CM송의 형태
60년대
ⅰ 당시 유행하던 차차차 리듬을 차용한 행진곡풍의 노래
ⅱ 초기 CM송은 대부분 사가풍(社歌風)이나 트로트 형태
ⅲ 직접적인 소구 보단 서술하여 운을 만들어 내는
전근대적인 형태가 대부분
70년대
ⅰ 살아있는 언어와 생활 주변 감정들의 서정적인 멜로디 형태
ⅱ 밝고 건강하며 때로는 위트까지 담겨있는 스타일
ⅲ 기교적이기 보다는 오히려 단순하면서 개성적
ⅳ 따라부르기 쉬운 단순 구조
ⅴ 가사 전달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간단한 악기 편성
 
회원 추천 자료
[광고발달사] 국내`CM song`(cm송)의 변천사
[소비자 행동론] 음악에 소비자의 감성과 이성적 인지적 반응
[광고학개론] (CM송) Commercial Music에 대한 분석
[광고음악] CM송과 광고
[광고론]한국광고의 역사 및 광고의 기능과 역할
한국 광고의 역사
[광고음악] cm송에 대해서
‘보아’, 문화 산업적으로 분석하기
[광고발달사] 광고음악 CM송 조사
[문화산업론] 가수 ‘보아’를 통해서 본 문화산업적 분석
[커뮤니케이션사] 광고의 역사 (한국)
[경영학,광고론,광고학,광고음악] 제품별 TV 광고 음악의 분석, 영향 및 효과에 관한 조사
영화음악과 광고음악
[광고론] 우리나라 광고의 역사
[마케팅] 현대카드 마케팅 분석 완벽!!
[마케팅]외식사업의 현황과 미래전망-사례연구포함
소닉 브랜딩마케팅
[광고] CM송
[광고음악] 광고의 성공과 CM
[광고원론] 광고의 좋은 예, 나쁜 예
 
저작권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고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목록보기
이메일 무단 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10년 6월 9일]
회사소개   서비스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E-mail수집거부   제휴및광고문의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