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홈 회원가입 장바구니 고객센터
 
 

글로벌경영관리전략(국산 밀폐용기 락앤락의 세계시장 공략기)

카테고리 > 레포트  자료등록일 2015.07.25  가격 2,000원 파일형식/페이지 hwp / 9p
바로구매
최대 100페이지의 미리보기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소개글
글로벌경영관리전략(국산 밀폐용기 락앤락의 세계시장 공략기)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국산 밀폐용기 락앤락의 세계시장 공략기

‘락앤락’은 1997년 출시 이후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수년째 국내 밀폐용기 브랜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1985년 설립돼 주방, 욕실, 어린이용품 등 생활용품을 생산하던 락앤락은 1997년부터 브랜드를 ‘락앤락’으로 통합, 연간 40여개 이상의 신제품을 생산하는 밀폐용기 전문업체로 성장했다.
락앤락의 성공에 일등공신이 되었던 것은 연매출, 1000억 원대를 기록하고 있는 밀폐용기 락앤락, 밀폐용기 락앤락은 하나코비라는 회사의 사명마저 락앤락으로 바꾸게 하였다. 락앤락(Lock&Lock)은 이름에 걸맞게 용기의 4면에 잠금장치를 만들어 철저한 밀폐기능을 갖추었다. 또 EN껑에 부착된 잠금장치는 300만 번 이상 사용해도 손상이 가지 않을 정도로 견고하게 제작됐다. 140도 이상의 고열과 영하 30도 이하 냉동 상태에서도 이상 없는 재료와 냉장고에 층층이 수납이 가능하도록 고안된 디자인은 락앤락의 우수성을 입증해주고 있다.
락앤락은 국내에서마저도 인지도가 약한 중소기업이었음에도 불구하고 한국이라는 시장만을 목표로 도전하지 않고 세계를 상대로 첫걸음을 내딛었던 용기와 역발상을 가지고 있었다. 대부분의 기업들이 본국에서 점유율을 일정 비율 이상 유지하고 자금이 확보된 상태로 브랜드 인지도를 쌓은 후에 외국으로 진출하는 것과는 다르게 락앤락은 반대의 길을 걸었다. 락앤락이라는 사명으로 바뀌어 지기까지의 역사를 살펴보면 이러한 점을 발견할 수 있다.

회사연혁

⑴ 국진화공 - 600여종의 플라스틱 제품생산
- 국진유통이라는 회사를 설립해, 이를 통해 주로 생활용품과 관련된 수입업, 제조업 등의 경험을 쌓은 후 1985년 국진화공이 설립되었다. 일본 국제화공과 기술제휴를 통해 국진화공 주식회사라는 이름으로 설립되었다. 국진화공은 생활, 목욕, 어린이용품 등 600여 종이나 되는 플라스틱 제품을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었다. 그러나 상품의 구색이 너무 많아 생산, 유통, 재고관리상 문제가 많았고 핵심적인 주력 상품이 없었던 상황이었다. 다품종 소량생산의 공정상 상품 종류는 많아도 매출 성장에는 한계가 있었고 지나치게 경쟁자가 많아서 이익을 내기가 힘들었다.
 
회원 추천 자료
글로벌경영관리(글로벌 인적자원관리, 글로벌 생산관리, 글로벌 경영정보관리)
[국제경영론] 글로벌 경영관리 전략 - 국산 밀폐용기 락앤락의 세계시장 공략기
락앤락,마케팅전략,글로벌마케팅,락앤락,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CEO,성주그룹,락앤락,리더쉽,경영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글로벌경영] 하나코비(주) 락앤락 국제경영 사례분석
[국제경영] 락앤락 하나코비의 글로벌 광고 전략
[국제경영]락앤락(LOCK&LOCK)의 글로벌 마케팅과 글로벌 CRM
[국제경영] 락앤락 Lock&Lock의 글로벌 전략
[산업경영] 락앤락(Lock&Lock) 생산과 물류체계 및 경영관리 분석
인적자원관리,인사관리,인적자원,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마케팅관리,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글로벌 경영] 포스코 POSCO의 국제인사관리에 대해서
(글로벌 인사, 조직) 글로벌인사관리의 의의와 특성, 내용 및 글로벌경영조직
글로벌 경영과 국제인적자원관리
글로벌 경영과 국제인적자원관리
[글로벌경영] 글로벌경영의 개념,필요성,장단점,실천형태,글로벌경영관리의 방향
[글로벌기업의 인적자원관리] 글로벌기업(국제기업) 인적자원의 수급 및 배치전략, 글로벌경영자의 기능
스타벅스와 국제마케팅,스타벅스경영위기관리,커피산업시장조사,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글로벌경영] 글로벌기업 인적자원관리 인사관리자의 자질과 능력 및 필요한 요소
[글로벌경영관리] Global Standard(세계표준)
 
저작권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고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목록보기
이메일 무단 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10년 6월 9일]
회사소개   서비스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E-mail수집거부   제휴및광고문의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