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홈 회원가입 장바구니 고객센터
 
 

SHISEIDO 시세이도 마케팅전략분석과 시세이도 브랜드분석과 시세이도 기업전략과 나의의견

카테고리 > 레포트  자료등록일 2016.02.04  가격 5,500원 파일형식/페이지 hwp / 19p
바로구매
최대 100페이지의 미리보기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소개글
SHISEIDO 시세이도 마케팅전략분석과 시세이도 브랜드분석과 시세이도 기업전략과 나의의견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시세이도의 기업개요

2. 시세이도 기업연혁

3. 시세이도 기업전략분석
-시세이도의 칼라
① 로고
② 제품
③ 매장
- 시세이도 경영철학
- 시세이도의 5가지 경영원칙
- 시세이도 기업문화
- 현재의 global 시세이도
1) 시세이도의 입지
-시세이도의 경쟁력
(1) 브랜드 이미지와 기업가치 향상
1) 경영철학과 실천 이념인 shiseido way
2) 동, 서양의 미를 융합시킨 독특한 디자인, 광고 마케팅
3) 문화활동 전개
(2) 끊임없는 연구개발
(3) 원가절감 노력
(4) 라인확장(차별화 전략)과 관련산업 연계
(5) 다양한 유통채널
(6) 기업외부적 요인 (수요조건, 경쟁기업의 존재)
(7) 기업 정신의 범위에서 사업 다각


4. 시세이도 화장품의 멀티브랜드 전략
-브랜드 확장전략
-개별 브랜드 전략
-혼합브랜드 전략

5. 시세이도 SWOT 분석
6. 시세이도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결론 및 나의의견
본문내용
위에서 살펴본 것처럼 시세이도는 그들의 고품격 브랜드를 차별화하기 위해 선택적 마케팅 시스템을 사용해왔고 그것은 그들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줄 수 있는 적합한 것이었다. 하지만 법률적 규제로 그들은 시스템의 변화를 꾀할 수밖에 없었고 결국 그들은 신 마케팅 전략을 도입하게 된다. 이 신 마케팅 시스템을 한 마디로 정의하면 CS(CUSTOMER SATISFACTION)마케팅이다. 높은 카운셀링 강화와 전문 체인점 육성으로 소비자들의 현대적 기호에 좀 더 가까이 갈 수 있었으며 구제적으로도 미국, 유럽의 기업들과 경쟁하여 자신들의 이미지를 차별화 할 수 있는 주춧돌이 되었다. 이러한 가운데에서도 그들은 그들의 창업정신인 5대주의를 잊지 않았고 그들의 강력한 이미지가 되어왔던 브랜드 가치 또한 버리지 않았다. 이러한 것들을 유지시키며 신 마케팅전략을 강화한 시세이도는 그들이 표방한 것처럼 21세기 글로벌 넘버원 전략에 한 걸음 다가서게 되었다. 이미 시세이도의 마케팅 전략은 국내 뿐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우수성이 입증되어 여러 기업들의 벤치마킹의 대상이 되고 있다. 이제 그들은 현재에 만족하지 말고 계속된 R&D와 마케팅 전략으로 더욱 더 발전하는 선진기업으로써 그들의 입지를 굳건히 해야 할 것이다. 그들의 R&D부분에 있어서의 비중이나, 그들의 마케팅 시스템의 우수성은 이미 알려진 바이나, 그들은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창업정신을 계승하며 더욱더 발전된 21세기를 준비해야 할 것이다.
 
함께 구매한 자료
에뛰드하우스 ETUDEHOUSE 마케팅전략분석과 에뛰드 브랜드분석및 마케팅광고전략
 
회원 추천 자료
일본화장품 시세이도(SHISEIDO)의 글로벌 마케팅전략
시세이도 글로벌경영
[국제마케팅] 시세이도 글로벌 마케팅 전략 사례
[마케팅관리]화장품업체 ‘시세이도’의 글로벌마케팅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산업조직론] 화장품산업 구조분석
아모레 퍼시픽의 `설화수`의 글로벌화
[국제경영] 아모레퍼시픽 프랑스 전략
[마케팅]태평양화장품 `라네즈` 분석과 `롤리타렘피카` 해외 성공전략
[국제경영]태평양 `라네즈` 성공중국진출 전략 분석
[국제경영] LG생활건강의 베트남 진출 과정
[해외시장조사론] 한방 화장품 모의수출전략 수립
[국제경영전략] 시세이도 글로벌기업분석
중국의 화장품 시장
[국제경영] 아모레 퍼시픽의 중국 진출 전략
글로벌기업,글로벌경영,마케팅전략사례,아모레퍼시픽,태평양,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
일본화장품 시세이도(SHISEIDO)의 프랑스, 미국, 중국진출전략
[국제마케팅] 시세이도 글로벌 마케팅 전략 사례
[마케팅] 화장품 - 시세이도 사례 분석
[무역상무론] 황사방지크림
화장품(비오템)의 마케팅전략
 
저작권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고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목록보기
이메일 무단 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10년 6월 9일]
회사소개   서비스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E-mail수집거부   제휴및광고문의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