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홈 회원가입 장바구니 고객센터
 
 

[경영전략][사업전략]경영전략(사업전략, 기업전략)의 종류, 지침, 경영전략(사업전략, 기업전략)의 선택, 위험, 경영전략(사업전략, 기업전략)의 하청형 개발, 사례, 향후 경영전략(사업전략, 기업전략)의 방향

카테고리 > 레포트  자료등록일 2013.08.17  가격 2,500원 파일형식/페이지 hwp / 16p
바로구매
최대 100페이지의 미리보기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소개글
[경영전략][사업전략]경영전략(사업전략, 기업전략)의 종류, 지침, 경영전략(사업전략, 기업전략)의 선택, 위험, 경영전략(사업전략, 기업전략)의 하청형 개발, 사례, 향후 경영전략(사업전략, 기업전략)의 방향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경영전략(사업전략, 기업전략)의 종류

Ⅲ. 경영전략(사업전략, 기업전략)의 지침
1. QSC&V
2. 제시간에 제자리에 있어라
3. 기술을 사랑하라
4. 똑똑한 사람들을 고용하라
5. 살아남기 위해 학습하라
6. 어떠한 칭찬의 말도 기대하지 마라
7. 비전을 읽는 통찰력을 가져라
8. 기초부터 철저히 다져라
9. 바이트 크기의 사업을 구축하라
10. 결코 공에서 눈을 떼지 마라

Ⅳ. 경영전략(사업전략, 기업전략)의 선택

Ⅴ. 경영전략(사업전략, 기업전략)의 위험
1. 위험 수용 전략
2. 위험 회피 전략
3. 포트폴리오 전략
4. 유연화 전략
5. 전략적 대기
6. 절대 우위 전략
7. 상대 우위 전략

Ⅵ. 경영전략(사업전략, 기업전략)의 하청형 개발

Ⅶ. 경영전략(사업전략, 기업전략)의 사례

Ⅷ. 향후 경영전략(사업전략, 기업전략)의 방향
1. 기업문화의 계혁
2. 정직과 신뢰의 형성
3. 인재의 발굴
4. 전문의와의 계약
5. 차별화된 장점
6. 고객감동이 최우선
7. 최대한의 투자
8. 사업다각화 전략
9. '한 우물 파기'의 전략
10. 경험을 중심으로 한 경영
11. 고급화 전략
12. 생활의 발견
13. 발상의 전환
14. 틈새공략
15. 색깔있는 마케팅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현대자동차는 세계적인 브랜드이미지 구축과 생산의 규모경제 실현 및 국내시장이 성숙하게 되어 북미시장에 진출한 경우로 현지의 중하류층을 표적시장으로 하여 중저가 포지셔닝 전략을 사용하고 있는데 가격 대비 품질이 우수한 제품으로 인식되고 있다. 그러나 기존의 소형차 위주의 저가의 보급품이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탈피하기 위해서는 차종의 규격과 브랜드를 다양화하는 제품의 차별화 전략이 요구된다.
SKC의 경우 북미시장에서의 비디오테이프 제품의 시장점유율이 11%로 현지 유명 브랜드와의 OEM계약으로 현지시장에 독점 공급하는 경우로 해외진출 상표 선정에 있어 타 사례기업에 비하여 유일하게 주문자상표 부착방식에 의하여 현지 진출하여 성공한 기업이다. 일반적으로 상표선정에 관한 기존연구에서는 OEM 보다 자가브랜드가 현지시장에서의 마케팅 성공요소가 높은 것으로 평가되어왔으나 본 연구의 SKC의 경우에는 선행 연구와는 반대 결과를 보여주고 있다. 따라서 해외 시장 진출시 자가와 OEM의 상표선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한 추가 연구가 요구된다.




≪ … 중 략 … ≫




Ⅱ. 경영전략(사업전략, 기업전략)의 종류

1965년에 Ansoff는 4가지 전략을 제안했다. 4가지 전략이란, ① 시장침투, ② 제품개발, ③ 시장개척 및 ④ 다양화 전략이다. 그러나 이러한 전략의 개념은 사업의 확장에 초점을 맞춘 것으로서, 포괄적이지 못하다. 15년 후인 1980년에 Porter는 본원적 전략의 유형에는 원가우위(cost leadership), 차별화(differentiation), 초점(focus) 전략이 있다고 그의 책에서 소개하고 있다.
참고문헌
김달곤(2010) / 경영전략에 따른 성과측정시스템 특성의 차이분석, 대한회계학회
김태성 외 1명(2011) / 기업의 경영전략과 경영성과 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대한안전경영과학회
신용완(2011) / 기업의 경영전략에 대한 해설, 대한세무협회
이월형(2010) / 경영전략의 핵심요소개발 소고, 경희대학교
장익선(1999) / 경영전략과 기업윤리, 대한경영정보학회
정의교 외 3명(2010) / 경영전략연구의 과거와 현재, 한국인사관리학회
 
회원 추천 자료
[경영전략]SCM의 정의와 기능적,도구적 관점
이케아 IKEA 국제 마케팅 전략 분석 -미국 시장 진출 성공 사례
[국제경영] 하이얼의 글로벌 전략과 한국진출
경영전략기법 레포트
[마케팅과 브랜드]로만손 경영, 마케팅 성공전략 및 향후 대안
[경영학] 마케팅환경 분석과 변화에 따른 기업경영전략
[국제경영]글로벌경영에서의 현지화전략 및 사례
[경영전략] `소니` 기업경영전략 사례연구 - SONY -
[국제마케팅] 로만손 경영전략
[기업전략]애플사, 삼성전자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풀무원, G마켓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HP, LG생활건강의 기업...
[중소기업][금융지원제도]중소기업의 디지털화, 중소기업의 경쟁력, 중소기업의 경영애로, 중소기업의 금융지원제도, 중소기업의 지식재...
[중소기업][중소기업 기업인수합병][중소기업 금융]중소기업의 세계화, 중소기업의 부실원인, 중소기업의 금융, 중소기업의 현황, 중소...
[경영] 벤처기업 실패사례
[국제경영학] 전략적제휴의 성공기업
경영전략 - 본원적 전략에 관해
로만손 기업경영과 해외진출 전략분석
[경영] 기업의 해외 진출
[기업생존전략과 M&A의 이해] 기업생존전략과 M&A의 이해
[국제경영론] 국제기업성공사례 NOKIA(노키아)
[경영전략] 듀오백코리아의 경영전략 분석
 
저작권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고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목록보기
이메일 무단 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10년 6월 9일]
회사소개   서비스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E-mail수집거부   제휴및광고문의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