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홈 회원가입 장바구니 고객센터
 
 

[국제][국제마케팅][국제경영][국제비교][국제경쟁력][기업국제화][국제광고][국제노동][국제기업][마케팅][경영]국제마케팅, 국제경영, 국제비교, 국제경쟁력, 기업국제화, 국제광고, 국제노동, 국제기업 분석

카테고리 > 레포트  자료등록일 2013.08.07  가격 2,000원 파일형식/페이지 hwp / 13p
바로구매
최대 100페이지의 미리보기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소개글
[국제][국제마케팅][국제경영][국제비교][국제경쟁력][기업국제화][국제광고][국제노동][국제기업][마케팅][경영]국제마케팅, 국제경영, 국제비교, 국제경쟁력, 기업국제화, 국제광고, 국제노동, 국제기업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국제마케팅

Ⅱ. 국제경영
1. 수출
1) 간접수출
2) 직접수출
2. 직접투자
3. 협력사업
4. 라이슨싱
5. 프랜차이징
6. 턴키계약
7. 계약샌산
8. 경영계약
9. 카운터 트레이드

Ⅲ. 국제비교
1. 연구목적에 대한 분석구조
1) 직업훈련 정책의 체계적인 파악
2) 국제비교의 범위와 기준
2. 직업훈련 정책의 기본적인 특징
1) 직업훈련 정책분야의 구성
2) 직업훈련 정책의 대상 범위에서 본 특징 -한정형에서 광역형까지-
3) 담당기관과 담당기능에서 본 특징

Ⅳ. 국제경쟁력

Ⅴ. 기업국제화

Ⅵ. 국제광고

Ⅶ. 국제노동

Ⅷ. 국제기업
1. 국제기업과 국민문화
2. 경영스타일과 기업문화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국제마케팅

정치적인 환경은 대상국의 정치적인 불안 등을 뜻하며, 경제적인 환경은 대상국의 경제 수준이나 물가 등을 말한다. 또한 사회적인 환경은 사회적인 불안감 등을, 문화적인 환경은 대상국 소비자의 문화적인 차이나 관습 등을 말한다. 이러한 환경요소들은 기업에 대상국에 마케팅활동을 수행하고자 할 때 영향을 미친다. 마케팅은 기업의 자원을 환경 및 기회에 집중시키는 과정을 다룬다고 할 수 있다. 기업은 이 과정에서 특히 고객, 경쟁 및 정부 등에 초점을 맞추고 제품, 가격, 유통, 촉진 및 마케팅 조사 등의 마케팅 활동을 통하여 기업의 목표를 달성한다. 국제마케팅은 이 과정에서 기업에 통제 불가능한 여러 개별 국가의 환경이라는 차원을 추가한다. 여기에는 시장의 특성이나 고객의 행동, 정부의 정책 및 법률 및 자원 등이 있을 수 있는데 기업은 국제마케팅을 수행하기 위해서 이러한 부분에 대한 경험의 축적이 필요하다. 예를 들어 소득 수준이 적은 국가에서는 포장의 크기를 작게 하는 것이 일반적인데 기업의 입장에서 이는 포장재의 변경에 따른 추가 비용이 들어가는 것을 의미한다.




≪ … 중 략 … ≫




Ⅱ. 국제경영

1. 수출

제조업체가 해외시장에 진출하기 위하여 활용할 수 있는 가장 오래되고 기본적인 전략대안은 국내에서 생산된 제품을 해외에 판매하는 수출방법이다. 수출을 기본적 전략이라고 할 수 있는 이유는 기업이 처음으로 해외시장에 진출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일 뿐만 아니라, 다른 해외시장 진출전략을 택할 경우에도 수출전략을 동시에 활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이다.
참고문헌
- 김시경, 오수균, 국제기업경영론, 탑북스, 2010
- 이영해, 선진화와 국제경쟁력, 더북스, 2011
- 이효봉, 기업국제화경영도론, 신성출판사, 2004
- 조영복, 한국의 사회적기업 육성모델과 국제비교, 사회적기업연구원, 2011
- Chemerilov Dmitry, 기업의 국제화와 국제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배재대학교, 2005
- Charles W. L. Hill 저, 최순규 외 1명 역, 국제경영, HSMEDIA, 2011
 
회원 추천 자료
[국제경제] 국제기업의 신흥시장 진출사례
[국제경영] 종가집 김치의 일본 진출
다국적기업 성공사례 분석 하이얼 하이얼 역사 하이얼 성장 하이얼 국제화
[국제경영]한국도자기 해외진출과 발전방향 및 성공요인
[국제경영론] HSBC와 CITI은행의 한국진출 사례로 살펴본 다국적 금융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과 시사점
[국제경영] 글로벌경영환경에서 한국기업의 경쟁력 제고 방안
[국제경영] 대상과 아지노모토사 경영전략 비교분석
[국제마케팅] 두산중공업 마케팅분석
[국제][국제규범][국제조세][국제마케팅][국제광고][국제경영][기업국제화][국제표준화][규범][조세][마케팅][광고][경영]국제규범, 국...
[기업이미지] 광고산업을 통한 우리기업의 국제경쟁력 이미지제고방안
[경영전략][신경영전략][디지털경영전략][기업경영전략][국제경영전략][지식경영전략][품질경영전략][기업경영]신경영전략, 디지털경영...
국제마케팅,GODHLWLSCNFAKZPXLD,WLSFH,WLSFHTHWN,THWNAKZPXLD,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
[국제마케팅] 진로 중국시장에 대한 진출방법 및 유통전략
[졸업] [국제경영] 기업의 국제화와 국제마케팅
[국제경영학] 국제생산관리
[국제마케팅] 미니골드 MINI GOLD 해외마케팅 전략 계획서
이케아 IKEA 국제 마케팅 전략 분석 -미국 시장 진출 성공 사례
[경영] 국제경영전략 전반에 대한 연구
3M 국제마케팅 레포트
연구개발의 국제화와 신제품 개발
 
저작권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고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목록보기
이메일 무단 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10년 6월 9일]
회사소개   서비스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E-mail수집거부   제휴및광고문의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