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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애플 아이폰4S - 기업전략, 마케팅전략, 성공비결, 시장환경분석, 향후 나아갈 방향

카테고리 > 레포트  자료등록일 2012.03.16  가격 5,000원 파일형식/페이지 pptx / 54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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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A+] 애플 아이폰4S - 기업전략, 마케팅전략, 성공비결, 시장환경분석, 향후 나아갈 방향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서론. Chapter 1 - Apple 기업소개, 경영현황
- 기업소개, 경영방침, 경영전략
- 주요제품, 사업현황
- 기업컨셉, 기업문화
- 조직체계, 발전과정

본론. Chapter 2 - 스마트폰 시장환경분석
- 스마트폰 시장 판매현황
- 스마트폰 점유율 (삼성, 노키아, 애플)

본론. Chapter 3 - 애플 마케팅전략 분석
- 4P, STP, SWOT 분석
- 핵심전략 분석

본론. Chapter 4 - iPhone 4S 제품분석, 장단점 분석
- 제품사양, 강점 및 특징분석
1) Dual-core A5 칩. 2) 카메라 3) 1080p HD 화질
4) 운영체제 iOS 5 5) iCloud 6) Retina 디스플레이
- 단점 및 문제점 분석

결론 - 향후 전망 / 나아갈 방향
- 애플의 성공비결, 성공요인
- 애플의 핵심역량

본문내용
[ 애플 아이폰4s 마케팅전략 SWOT 분석 ] 일부 발췌
o 강점 - STRENGHTS
- 선두 기업의 강점을 살린 앱스토어 우위 / 다양한 제품 시리즈
- 독창적인 디자인과 전자기 멀티터치방식 / 아이폰의 높은 수익성
- 사용자 중심 인터페이스 / 세계 1위의 온라인 음악 서비스 iTunes
o 기회 - OPPORTUNITY
- 모바일 시대 도래에 따른 스마트폰 열풍 / 기업 이미지 상승 및 매니아 층 확대
- 온라인 상의 저작권 관리 중요성 부각 많은 기업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한 업무활용을 고려중
o 약점 - weekness
- 하드웨어 [부품] 자립도 낮음 / 한국 소비자들 a/s 불만족
- 폐쇄형 OS system / 자료 이동의 불편
- 많은 시장을 동시에 다룰 경영 팀 부재
- 지나치게 스티브 잡스에 의존

[ 애플 제품 특징, 컨셉] 일부발췌
o 경쟁 방식의 변화 - 경쟁업체와의 차별화 디자인 및 기능
o 제품 디자인 및 기능 경쟁 → 휴대폰 활용 방법 및 활용 범위 확대
o 이통사 및 기기 메이커 주도의 시장 → 고객 선택 및 주도의 시장
o 기기 중심의 시장 → 컨텐츠 중심의 시장
o 기존 애플 기기간의 연결성 구축으로 기존 고객의 충성도 강화

[ 4P MIX - PRICE ] 가격전략 ( 일부발췌, 요약 )
o 기본적으로 고가 정책 -> 제품의 고급화, 명품화
o 최근 들어 다양한 라인업의 제품을 선보였다.
o 가격 경쟁에서도 우위를 점하려는 의지
o 출시 후 시간이 지나도 큰 변화가 없는 가격
- 장점: 제품의 가치가 일정하게 유지
- 단점: 제품의 올드 패션화를 재촉하여 소비자의 구매를 유보

[ 4P MIX - Promotion 전략 ] 일부발췌
- 'Made in Apple'을 이용한 브랜드 마케팅
- 'itunes'를 통한 on&off line 연계 마케팅
- 참신한 광고 (teaser advertising : 의도를 숨긴 채 관심을 끄는 광고)
참고문헌
[ 참고기사 ]
애플 안드로이드 특허 분쟁에서 또다시 승소 <조선일보 >
확전이냐 대타협이냐..전격합의 가능성도 <헤럴드경제 >
삼성-애플 법정 분쟁, 삼성 변호사의 어이없는 팀킬
[관련기사]삼성 '애플 잔주먹' 뚫고 'KO펀치' 날린다
호주 법원, 애플 '아이폰 4S' 판매금지 심리 <연합뉴스 >
삼성 '애풀묶기' 총공세..각국에 "빨리 판결해달라" <아시아경제 >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90242241 <한국경제>
http://www.ccdailynews.com/section/?knum=170648 <충청일보>
http://news.donga.com/3/all/20100904/30962872/1 <동아일보>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0/09/04/2010090400110.html <조선일보>
http://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100904021012 <서울신문>
http://news.joins.com/article/aid/2010/09/04/3990687.html?cloc=olink|article|default <중앙일보>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01&aid=0004639496 <연합뉴스>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0/09/04/2010090400014.html <조선일보>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0/09/04/2010090400014.html <노컷뉴스>

< 참고문헌>
애플의 방식 - 제프리 크루이상크, 정준희 역, 더난출판사, 2007
스티브 잡스의 창조 카리스마 - 김영한. 리더스북. 2006
온라인 음악의 최강자 애플의 iPod 와 iTunes - emars, 2005
iCon 스티브 잡스 - 윌리엄 사이먼저. 민음사, 2005
메튜 메이- <우아한 아이디어가 세상을 지배한다>
김영한, 스티브 잡스의 창조카리스마, 리더스북, 2006
마이클 레빈 (김민주, 이영숙 역), 깨진 유리창 법칙, 흐름출판, 2006
박지훈, 누가 소프트웨어의 심장을 만들었는가, 한빛미디어, 2005
시릴 피베 (유정현 역), iCEO 스티브 잡스, 이콘, 2005
신완선, 테크노 리더십, 김영사, 2005
앨리스 잭 스트라우트 (안진환 역), 마케팅 전쟁, 비즈니스북스, 2006
재프리 크루이상크 (정준희 역), 애플의 방식, 더난출판사, 2007
정경원, 디자인 경영, 안그라픽스, 1999
제프리 영 (임재서 역), ICON 스티브 잡스, 민음사, 2005
클라우스 슈메 (박규호 역), 1등 기업을 무너뜨린 마케팅 전략 33, 21세기북스, 2005
해리 벡위드 (양유석 역), 보이지 않는 것을 팔아라, 더난출판, 2006

<참고사이트>
애플홈페이지 www.apple.com/kr
위키백과 http://ko.wikipedia.org/wiki/스티브%20잡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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