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홈 회원가입 장바구니 고객센터
 
 

충장로 축제의 정의와 특징 및 문제점 해결방안 조사분석

카테고리 > 레포트  자료등록일 2011.12.30  가격 2,000원 파일형식/페이지 hwp / 7p
바로구매
최대 100페이지의 미리보기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소개글
충장로 축제의 정의와 특징 및 문제점 해결방안 조사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목 차





1. 머리말


2.충장로 축제의 유래 및 특징


3. 2011 충장로 축제 현장


4. 지역축제의 일반적인 문제점


5. 지역 축제를 발전시키기 위한 방안



6. 충장로 축제 경험 후기



본문내용
1. 머리말

광주에는 많은 축제들이 개최되었다. 그 중에서도 충장로 축제는 광주에서 대표적인 축제 중에 하나로 손꼽힌다. 비엔날레/디자인 등의 여러 축제에는 많이 가봤지만 이번 수업을 계기로 처음으로 충장로 축제를 가보게 되었다. 솔직히 충장로 축제에 가기 이전에는 축제를 그저 즐기고 노는 것에 중점을 두었을 뿐 축제의 진정한 의미에 대해서 진지하게 생각해 보진 않았다. 이번 충장로 축제를 조사를 통하여 부모님 세대의 추억을 몸소 느끼고 배우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2.충장로 축제의 유래 및 특징
(1) 충장로 축제의 유래
도심공동화로 인해 침체되어 가는 구도심 상권활성화를 위해 충장로 및 금남로 등 구도심 시가지를 무대로 한 길거리 문화예술축제로 70․80년대 추억을 중심 테마로 펼쳐지는 축제로 2004년 최초로 개최되어 1년을 주기로 현재 총 8회에 걸쳐 축제를 개최하였다.
(2) 축제의 특징
광주의 70․80년대에 있었던 사건 등을 길거리 공연을 통해 재연함으로써 그 당시의 추억을 떠올리는 것이 큰 특징이다.
(3) 충장로 축제의 지역특성 
광주광역시 동구는 도시의 외연확장과 도청 및 시청 등 주요행정기관의 이전으로 도심공동화가 심화되어 옛 행정,금융 중심구로서의 위상이 약화된 실정이나 최근 국립아시아 문화전당의 건립을 계기로 문화예술중심구로서 새로운 면모를 다지고 있는 자치구이다.
 
회원 추천 자료
[지역축제(향토축제)]지역축제(향토축제)의 정의, 지역축제(향토축제)의 분류, 지역축제(향토축제)의 특징, 지역축제(향토축제)의 현황...
[환경] 환경호르몬 자료 모음
[교육사회학] 청소년문화
언론사 파업과 정치 커뮤니케이션 -MBC를 중심으로
[출판및도서관사] 한국만화 100년사를 통해 본 앞으로의 만화 전망
[경영학] 스타마케팅 연구
[마케팅]TTL과 Na의 마케팅전략 비교와 브랜드관리
[외식산업] 외식업체조사 `레드망고`분석
[교육개발] 참여교육모듈개발
[마케팅조사] 아웃백 마케팅조사
[마케팅]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스테이크` 마케팅전략
[심리학] 심리학적 접근으로 분석해본 탄핵과 집단행동
[디자인마케팅] 소규모매장(레드망고)의 공간분석
[학사]지역축제 활성화 방안
아웃백 스테이크의 마케팅전략과 핵심 성공요인 분석(A+)
CGV와 메가박스의 마케팅 전략 비교 분석
[관광] 우리나라 문화공연 축제의 발전방향(춘천마임축제를 중심으로 -에딘버러 프린지 페스티발 비교)
아이돌 스타 샤이니 (SHINee) 마케팅전략
[마케팅원론] 아이돌 그룹 샤이니 (SHINee)의 마케팅전략 분석
본죽의 내외부 환경, 포터의 산업환경 분석 및 전략 도출
 
저작권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고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목록보기
이메일 무단 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10년 6월 9일]
회사소개   서비스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E-mail수집거부   제휴및광고문의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