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홈 회원가입 장바구니 고객센터
 
 

SPA형 브랜드 자라 ZARA, H&M 성공비결

카테고리 > 레포트  자료등록일 2011.03.23  가격 1,400원 파일형식/페이지 hwp / 9p
바로구매
최대 100페이지의 미리보기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소개글
SPA형 브랜드 자라 ZARA, H&M 성공비결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자라(ZARA)
1) Who is ZARA?

2) ZARA의 성공비결
① 디자인과 가격 경쟁력

② 시장기반 마케팅 전략

③ Value Chain

3) 맺음말

2. Hennes & Mauritz (H&M)
1) Who is H&M ?

2) H&M의 성공비결


① SPA 브랜드 강점 극대화

② 명품에 대한 인식 변화

③ 다양한 상품 라인 제안

④ 공격적인 유통망 확대

⑤ 지역밀착 특화 전략 구사

3) 맺음말

3. ZARA와 H&M

Ⅲ. 결론

Ⅳ. 참고자료

본문내용
Ⅱ. 본론

1. 자라(ZARA)
1) Who is ZARA?
스페인 최대의 패션유통회사라고 할 수 있는 Inditex Group의 주요 브랜드로, 1960년대 초에 설립되었으며, 현재 연 매출액은 19억 달러에 달하고 있다.
자라(ZARA)는 Ortega Gaona(현재 인 디텍스의 사장)가 갖고 있던 공장에서 만든 옷을 팔기 위한 가게에서 출발해 현재는 전 세계에 600개 정도의 매장을 가진 대형 브랜드로 성장하게 되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2004년 4월 현대종합상사와 상호 협력해 국내 시장 진출을 위한 양해각서(MOU)에 합의 하였으며, 50%씩 자본금을 출자하여 가칭 ‘자라코리아’를 설립할 예정이며,
3년 내 100개 매장을 목표로 초기에는 대형 직영점 위주로 운영하고 향후에는 대형 할인점 형태로 매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2) ZARA의 성공비결
① 디자인과 가격 경쟁력
ZARA는 여성의류 58%, 남성의류 22%, 아동의류 20% 정도로 구성되어 있으며, 0세에서 45세까지의 연령대를 겨냥하고 있다. 현재는 20대 여성의류 시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데, 남성의류 분야에서도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빠르게 인기를 얻고 있다.
퀄리티 정도는 중상위 정도이며, 가격은 중하정도로 다양한 제품군을 가지고 있기도 하다. 이러한 ZARA의 매력중의 하나가 제품은 일반 명품의 최신 스타일로 느껴지면서, 가격은 중저가에 해당한다는 것이다. 소비자들이 상당한 매력으로 받아들일만한 요건을 갖춘 것이다.
② 시장기반 마케팅 전략
ZARA는 대기업들이 가지고 있는 정형화된 마케팅 부서를 갖고 있지 않은데, 그들
참고문헌

Ⅳ. 참고자료
GLOBAL BRAND, 브랜드메이저, 새로운사람들
한국의류산업협회 www.kaia.or.kr
ZARA www.zara.com
H&M www.hm.com
지오다노 www.giordano.co.kr
동아일보 www.donga.com
매일경제 www.mk.co.kr
한국경제 www.hankyung.com

 
함께 구매한 자료
[SPA브랜드] 패스트패션브랜드의 특징과 성공요인분석(유니클로,자라,에이치앤엠) 보고서
스웨덴 의류 리테일러 H&M(Hennes & Mauritz) 성공요인과 마케팅
SPA, 소비자의 니즈, 유기적 전략, 글로벌 SPA 브랜드,UNIQLO, 글로벌 SPA 브랜드로의 도전,유니클로
SPA 브랜드 포에버21 FOREVER21의 성공요인
SPA브랜드 유니클로의 성공요인
[유통경로관리] H&M 시장분석과 STP 분석
[국제경영] 글로벌 SPA 브랜드 `H&M` 생산 프로세스와 경영전략
[전략경영] H&M의 성공사례 분석
 
회원 추천 자료
spa 브랜드(ZARA, H&M)의 성공비결 -지오다노 비교분석
[마케팅 전략] SPA형 브랜드와 매스티지 브랜드의 가격전략
SPA브랜드의 단점과 성공요인 ; SPA브랜드의 마케팅 전략 분석
SPA브랜드의 성공요인과 마케팅 전략 ; SPA브랜드의 장점과 특징 분석
ZARA 자라 브랜드분석과 성공비결및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ZARA 향후나아갈방향 제시 PPT- ZARA 마케팅발표
[마케팅] 외산 SPA 브랜드 유니클로의 국내시장 진출 성공전략
[SPA사례] 제일모직 브랜드전략, 에잇세컨즈 분석, 패션의류, 패션마케팅, 브랜드마케팅, SPA 성공사례, 에잇세컨즈 성공전략 분석
SPA브랜드 H&M 콜라보레이션(전략적제휴) 성공사례분석
[경영학] 글로벌 SPA 브랜드 유니클로의 성공전략
SPA브랜드 유니클로의 성공요인
[A+] SPA패션 브랜드마케팅전략 사례 - 지오다노 성공요인 마케팅 SWOT,STP,4P전략 향후전망 분석
패스트패션 개념,사업현황,패스트패션 SPA브랜드의 마케팅전략분석- FOREVER21(포에버21)의 성공요인과 마케팅전략분석사례
SPA 브랜드 성공 예시 ZARA
SPA 브랜드의 머천다이징(성공사례, 국내SPA브랜드의 나아갈방향)
H&M기업분석,H&M마케팅전략,H&M성공사례분석,SPA브랜드,패스트패션
유니클로,유니클로성공요인,유니클로브랜드,유니클로경쟁업체,유니클로전략,유니클로마케팅,SPA브랜드,유니클로분석,유니클로문제점,유...
유니클로,유니클로마케팅전략,유니클로성공전략,SPA,SPA브랜드,패스트패션
SPA브랜드(지오다노와 유니클로)의 성공요인
spa 브랜드의 특성과 글로벌 시장 성공 요인
[패션산업의 SPA브랜드의 특성과 한국 대표 SPA형 브랜드 베이직하우스(Basic house)의 경영전략] 패션산업의 SPA브랜드의 특성과 한국...
 
저작권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고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목록보기
이메일 무단 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10년 6월 9일]
회사소개   서비스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E-mail수집거부   제휴및광고문의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