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홈 회원가입 장바구니 고객센터
 
 

[국제경영] 하나코비 `락앤락` 해외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

카테고리 > 레포트  자료등록일 2010.12.14  가격 2,100원 파일형식/페이지 hwp / 25p
바로구매
최대 100페이지의 미리보기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소개글
[국제경영] 하나코비 `락앤락` 해외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서론

Ⅱ.본론
1.기업개요
1-1.회사소개
1-2.경영이념
1-3.기업연혁
1-4.과년도 매출액
1-5.시장점유현황

2.거시환경분석
2-1.외부환경분석
2-2.Five Force model
2-3.경쟁사 분석

3.내부역량분석
3-1.SWOT
3-2.성공요인 분석
3-3.현재 ‘하나코비’의 당면과제

4.마케팅 전략
4-1.STP
4-2.마케팅 믹스(4p's)
4-3.해외시장진출 전략

5.향후 전략 방안

Ⅲ.결론
참고자료 및 사이트
본문내용

3) Treat of Substitute Products
밀폐용기 자체가 이전 용기의 대체제로 나왔고 현 제품들에 대한 충성도가 큰 편이라 대체제의 위협은 적은 편이다.

4) Buyers
(1)밀폐용기 시장의 구매자에 대한 특성은 다음과 같다.
① 주 구매자가 20~40대 주부이다.
② 제품의 규격화가 없고 차별화 되어 있다.
③ 교체비용이 없다.
④ 구매자들이 밀폐용기에 대한 약간의 정보를 가지고 있다.
따라서 밀폐용기시장에서의 구매자의 교섭력은 다음의 두 가지로 볼 수 있다.
첫째, 제품의 인지도 정도이다. 아무리 품질이 좋고 차별화된 제품일지라도 인지도가 낮으면 구매가 되지 않는다. 실례로 현 밀폐용기 시장의 70%를 점유하고 있는 락앤락은 2000년부터 본격적으로 국내 판매에 들어갔지만 초기엔 판매가 신통치 않았다. 그 이유를 분석해본 결과 국내소비자들의 구매행태는 다른 나라에 비해 보수적이어서 잘모르는 새로운 제품은 쉽게 구매하지 않는 성향을 보이며 처음 접하는 신제품에는 관심은 보이지만 정작 구매할 때는 기존에 익숙한 제품을 선택한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대대적인 전략이 필요하다.
둘째, 교체 비용이 없기 때문에 다른 제품으로의 전환이 쉽다. 그러므로 차별화되고 좋은 품질이 필수가 될 것이며, 또한 제품을 얼마나 손쉽게 구할 수 있느냐하는 정도도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것이다.

참고문헌
락앤락 홈페이지 www.locknlock.com
예종석, 김명수 공저 『마케팅』, 박영사, 2003
이학식외 『소비자행동』, 법문사 , 2003
무역연구소 『세계로 가는 우리브랜드』, 2003
신현암외 2인 『브랜드가 모든 것을 결정한다』 , SERI , 2000
데이비드 아커 『데이비드 아커의 브랜드 경영』, 비즈니스북스 , 2003
중앙일보
한국일보

 
회원 추천 자료
[국제경영] 락앤락(Lock & Lock) 중국 진출 사례
경영사례분석- 하나코비(주)락앤락 성공적인 진출사례분석, 기업의 외부내부 환경분석, 기업의 해외진출사례
[국제경영] 하나코비 락앤락 `Lock & Lock`의 마케팅 분석 및 향후 전략
[경영전략] 락앤락의 중국 진출과 성공요인 분석
[국제마케팅] ㈜ 하나코비 락앤락 해외진출사례개발
[마케팅] ㈜하나코비 락앤락의 집중전략과 핵심전략
[국제마케팅] `락앤락`의 성공사례
[국제경영론] 하나코비 락앤락 미국해외시장진출전략
[국제경영] 하나코비(주) 락앤락 ‘Lock&Lock’의 중국진출 성공사례
[국제마케팅] 하나코비 락앤락 해외 마케팅전략
[마케팅] 하나코비 락앤락의 마케팅 전략
[경영사례] 하나코비 락앤락, 성공사례
[국제경영] 락앤락의 중국 진출 성공사례 분석
락앤락 경영분석및 해외진출위한 글로벌 마케팅전략분석및 나의견해
락앤락(하나코비)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경영전략분석,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경영학] 하나코비 `락앤락` 마케팅 전략 및 향후 발전방향(경쟁사 타파웨어 비교 분석)
[국제경영] LOCK & LOCK(락앤락)의 해외진출 사례 분석
LOCK&LOCK 락앤락 마케팅사례및 경영전략
[국제경영] 락앤락 중국 진출 사례
[국제경영] 락앤락의 중국진출 사례 분석
 
저작권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고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목록보기
이메일 무단 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10년 6월 9일]
회사소개   서비스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E-mail수집거부   제휴및광고문의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