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홈 회원가입 장바구니 고객센터
 
 

[국제경영] 하나코비 락앤락 `Lock & Lock`의 마케팅 분석 및 향후 전략

카테고리 > 레포트  자료등록일 2010.12.14  가격 2,300원 파일형식/페이지 hwp / 23p
바로구매
최대 100페이지의 미리보기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소개글
[국제경영] 하나코비 락앤락 `Lock & Lock`의 마케팅 분석 및 향후 전략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서론]
[본론1]
1. 회사소개 및 제품소개
<1> 회사소개
<2> 제품소개
[본론2]
2. Lock&Lock 마케팅 분석
<1> 환경에 대한 분석
<2> 마케팅 전략 수립
(1) STP분석
(2) 4P분석
(3) SWOT분석
<3> 판매 후 고객관리
[본론3]
- 향후 전략 방향 및 계획
(1) 락앤락의 성공요인
가. 한국적인 것이 세계적인 것이라는 신념
나. 선택과 집중
다. 위기를 기회로
라. 글로벌기업의 이미지
마. 성공적 판촉전략, 친환경적 경영이념의 실천
(2) 향후 전략 방향 및 계획
- 나아 가야 할 방향 및 향후 전략제시 -
[결론]

본문내용

다. 색상
: 뚜껑을 열지 않아도 내용물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깨끗한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투명한 용기가 주를 이루며 뚜껑색이 그린, 블루, 오렌지인 제품도 선보이고 있다.

PRICE
락앤락은 초기 가격설정에 대하여 시장침투가격이 아닌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가 전력을 구사하였다. 즉, 일반 플라스틱 용기에 비해 20% 가량 비싸지만 품질 면에서는 인정을 받음으로써 좋은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마진을 높이는데 기여했다. 또한 다양한 할인혜택을 줌으로써 고객의 구매를 유도하였으며, 홈쇼핑이나 인터넷 쇼핑을 통해 패키지 상품을 구성하여 따로 구입할 때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을 제시하였다. 맞벌이 가정과 같이 상대적으로 생활수준이 높은 계층을 공략한다면 고가격 책정이 바람직하다고 볼 수 있다.
일반제품 800원(100ml) ~ 8000원(9L) -------1600원․2000원(600ml)
고급제품 1600원(180ml) ~ 15800원(9L) ----- 3000원․3200원(600ml)
핸디락제품 7500원(4.7L) ~ 12800원(12L)

PLACE
가. 쇼핑몰 : LG eshop, 인터파크, CJmall, Hmall 등 대형 쇼핑몰
나. 홈쇼핑 : LG홈쇼핑, 농수산 등 국내 홈쇼핑 방송,
세계 최대쇼핑채널인 미국 QVC방송 등
다. 대형할인점 : E-MART, 롯데백화점, KIM'S CLUB, 농협 하나로 클럽,
프랑스의 하이퍼마켓, 홍콩의 Jusco 와 Parknshop 매장,
미국 유통회사(Heritage Mint)와 30개월분(1500만달러 규모)의 수출계약 등 대형할인점을 통한 유통
라. On-line -Internet 락앤락 쇼핑몰(http://www.locknlock.com
),
기타 홈쇼핑


PROMOTION
가. 제품을 설명하는 홈쇼핑
: 미국QVC방송을 통해 성공(7분만에 5,000세트 매진)하였다. 국내에서도 홈쇼핑 적극 이용하고 있다.
- LG홈쇼핑의 2000 상반기 최대 히트상품은 락앤락 밀폐용기 세트로, 새지 않는 밀폐용기 라는 장점이 입소문을 타면서 방송이 나갈 때마다 매진 사례를 기록하였다.
- CJ홈쇼핑은 "경제가 불황일 때 소비자들은 꼭 필요한 상품만 사기 때문에 패션 및 의류 는 판매가 떨어지는 반면 식품과 주방용품은 오히려 판매량이 늘고 있다"고 말했다.

나. TV 광고
: 1편 -밀폐력 강조 / 2편- 보존성(음식의 신선도 유지)강조 / 3편-투명성 강조
고급스러운 광고를 통한 브랜드이미지를 강화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확대하였다. 또한 외 국인 모델을 기용한 tv광고를 이용하여 이국적인 분위기 보여준다.

다. 각종 환경캠페인활용 무료배포
: 주부들의 밀폐용기 구매 패턴을 분석한 결과 믿을만한 신제품이 있다 하더라도 그동안 사 용했던 회사제품을 사는 경우가 많았다는 점을 파악하여, 제품을 무료 배포함으로서 소비
 
함께 구매한 자료
[마케팅] 국내 밀폐용기 락앤락 Lock & Lock 시장성공마케팅 사례 분석
[국제경영, 브랜드] 하나코비 Lock&Lock 락앤락 핵심역량
 
회원 추천 자료
[국제경영] 락앤락(Lock & Lock) 중국 진출 사례
경영사례분석- 하나코비(주)락앤락 성공적인 진출사례분석, 기업의 외부내부 환경분석, 기업의 해외진출사례
[국제마케팅] 하나코비 락앤락 해외 마케팅전략
[국제경영] 하나코비 `락앤락` 해외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
[마케팅원론] Lock & Lock(락앤락)의 마케팅 성공 사례 분석
[마케팅] ㈜하나코비 락앤락의 집중전략과 핵심전략
[국제마케팅] `락앤락`의 성공사례
[경영전략 마케팅전략] 락앤락 LOCK& LOCK의 성공전략
[국제경영, 브랜드] 하나코비 Lock&Lock 락앤락 핵심역량
[마케팅전략] LOCK&LOCK 락앤락 마케팅전략
[국제경영전략] 하나코비 락앤락 경영전략
[국제경영] 하나코비(주) 락앤락 ‘Lock&Lock’의 중국진출 성공사례
[국제마케팅] 락앤락의 중국 마케팅 전략 분석
[국제경영전략] 락앤락의 해외진출전략
[경영학] [경영과의사결정]우수중소기업 `락앤락(Lock&Lock)` 경영분석 및 발전방향(A+리포트)
[마케팅] 하나코비 락앤락의 마케팅 전략
[경영사례] 하나코비 락앤락, 성공사례
[국제경영]락앤락(LOCK&LOCK)의 글로벌 마케팅과 글로벌 CRM
락앤락(하나코비)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경영전략분석,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경영학] 하나코비 `락앤락` 마케팅 전략 및 향후 발전방향(경쟁사 타파웨어 비교 분석)
 
저작권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고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목록보기
이메일 무단 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10년 6월 9일]
회사소개   서비스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E-mail수집거부   제휴및광고문의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