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홈 회원가입 장바구니 고객센터
 
 

국개 크래커시장 분석사례

카테고리 > 레포트  자료등록일 2010.04.16  가격 500원 파일형식/페이지 hwp / 5p
바로구매
최대 100페이지의 미리보기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소개글
국개 크래커시장 분석사례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들어가는 말
국내 크래커 시장의 상황과 제크의 탄생
제크가 나오기 까지의 과정
1.제품포지셔닝
2. 연구․개발 단계
<제크의 제품 특성>
1) 상표의 결정
2) 가격 결정
본문내용
들어가는 말

최근 제과 업계에서는 제과 업계의 라이벌인 해태 제과와 롯데 제과가 서로의 간판 상품을 눌러 화제가 되고 있다. 작년 8월 1일 제과 업계에 따르면 해태의 아성이던 비스켓 시장에서는 올들어 롯에의 아성이던 비스켓 시장에서는 롯데의 [제크 크래커]가 선두로 나선 반면 롯데의 아성이었던 껌시장에서는 해태의 [덴티큐]가 최고 인기를 누리고 있다.
해태가 지난해 3월 무설탕 기는 껌으로 선보인 덴티큐는 1995년에들어 월평균 35억원어치가 팔리면서 롯데의 주무대처럼 인식되었던 껌 시장에서 1위 상품으로 떠 올랐다. 롯데는 덴티큐의 절반 수준인 18억원 정도에 불과하다.
롯데는 대신 지난해 7월 제크 크래커를 선보여 해태 에이스 크래커가 10년 이상 지켜온 비스킷 시장의 선두 자리를 빼앗았다. 제크는 1995년 월평균 30억원으로 에이스(20억원)을 훌쩍 뛰어넘었다. 이에 맞서 해태가 신제품 비스켓인 [크렉스]를 선보였으나 월매출액은 10억원 수준에 그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롯데의 제크는 과자 시장 전체에서 동양제과의 초코파이, 농심의 새우깡과 1-2위를 다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이에 제크이 이러한 성공 요인을 제품의 개발 단계에서부터 생산 판매에 이르는 일련의 과정을 통하여 파악해 보고다 한다.
 
회원 추천 자료
[국제경영] 스타벅스 경영사례 연구- 국내시장 진출사례를 중심으로
국내 정기선 운송시장 현황
[경영전략] 모닝글로리의 국내, 해외시장 전략 분석
국내 커피시장 규모와 현황과 전망0
[경영학원론] 노키아 NOKIA의 세계시장 및 국내시장 진입 실패요인 분석
[서비스마케팅] [서비스마케팅]포화상태의 일본편의점 시장을 통해 본 국내편의점 시장전망(A+리포트)
전자책 국내시장 활성화를 위한 소비자분석
(기업경제학) 국내에서 과점시장 형태를 띠고 있는 업종 중 하나를 선정하여 다음에 대해 분석하시오
기업경제학3공통) 국내에서 과점시장 형태를 띠고 있는 업종 중 하나선정 - 농심라면-하여 적발된 다양한 담합사례 및 사법적처리결과 ...
[글로벌마케팅 락앤락 국내시장의 실패 및 해외시장의 진출 전략
기초미시경제론1공통)대형마트 규제의 경제적 효과를 논하고쌀시장 개방이 국내 농산물 시장에 미치는 효과를 논하시오0k
국내음반시장의 현황과 성장전략
Red Bull의 국내시장전략
[경영] ZARA VS SPAO 국내시장 전략 비교
[학사][유통]외국 할인점 국내시장 진출에 따른 국내 유통업계 대응방안
[국제경영] NC소프트의 국내시장 및 해외진출 성공 분석
국내시장에서의 공동광고를 통한 브랜드 자산구축
미국 음반산업 현황과 국내시장
크루즈산업의 국내외시장현황과 크루즈 관광산업의 육성방안
[MIS, 경영정보시스템] 이케아 IKEA의 국내시장 도입을 위한 경영전략
 
저작권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고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목록보기
이메일 무단 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10년 6월 9일]
회사소개   서비스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E-mail수집거부   제휴및광고문의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