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홈 회원가입 장바구니 고객센터
 
 

[마케팅](주)하나코비 LOCKNLOCK(락앤락) 마케팅

카테고리 > 레포트  자료등록일 2004.07.16  가격 2,300원 파일형식/페이지 hwp / 23p
바로구매
최대 100페이지의 미리보기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소개글
[마케팅](주)하나코비 LOCKNLOCK(락앤락) 마케팅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조사기업

2. 선정동기

3. 회사소개

4. 매출액 및 수출액

5. 시장점유율

6. 경쟁사분석

1)타파웨어

2)코멕스

3)기타브랜드




7. STP분석
1)세분화(Segmentation)
2)타켓(Targeting)
3)인식(Positioning)

8. 4P분석
1)Product
2)Price
3)Place
4)Promotion

9. SWOT분석
1)강점(Strength)
2)약점(Weakness)
3)기회(Opportunity)
4)위협(Threat)

10. 결론
1)락앤락의 성공요인
2)당면과제 및 극복방안
3) 나아가야할 방향 및 향후전략제시

질문내용 및 답변사항
본문내용
1. 조사기업
(주)하나코비 LOCKNLOCK(락앤락)

2. 선정동기
▸ 국내 주부들에 대한 99%의 브랜드 인지도
▸ 국내 밀폐용기 시장의 70%, 세계 시장의 30%의 시장점유율
▸ 현재 40여개 국가에서 특허, 상표 등 100여건의 인증 획득, 50여개국에 수출
▸ 홈쇼핑 시장에서의 화려한 매진 기록
▸ 글로벌 마케팅 추진(미국, 유럽, 중국, 일본에 지사 설립 및 현지 영업)
▸ 지속적인 TV광고 및 환경 캠페인과 연계한 적극적인 홍보 활동

세계 시장에서 우리나라를 알리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는 기업들에 관하여 검색을 하던 중 락앤락이라는 밀폐용기 상표에 대해 접하게 되었다.
락앤락이라고 하면 귀에 익긴 하지만 외국 브랜드일 꺼라 생각을 해왔었는데, 조사를 하면서 인터넷 기사를 검색하던 중에 국내 중소기업 중 하나임을 알게 되었다.
국내 주부들 사이에서 99%라는 압도적인 브랜드 인지도를 보유하고 있으며, 각종 신문을 통하여 락앤락의 성공 기사를 접하면서, 조사해 볼 만한 기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lock&lock은 현재 40여개 국가에서 특허, 상표 등의 100여건의 인증을 획득하여 세계 50여 개국에 수출을 하고 있으며, 국내 밀폐용기 시장의 70%, 세계시장의 30%를 점유하고 있다. 그리고 국내의 LG홈쇼핑과 세계1위 TV홈쇼핑 채널인 “QVC"에서 판매 기록을 가지고 있으며, 세계 주요 전시회에도 참가를 하여 호평을 받고 있다. 미국, 유럽, 중국, 일본에 지사를 설립하고 현지 영업을 통하여 수익을 올리는 글로벌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지속적인 TV광고와 환경 캠페인을 통한 적극적인 홍보 활동으로 매출 증대를 꾀하고 있다.
이렇듯 세계 속에서 빛을 발하고 있는 국내 기업을 조사하던 중 (주)하나코비의 락앤락이 마침 의도에 잘 부합하였고, 그리고 익히 들어봤던 락앤락이라는 상표에 대하여 잘 모르고 있는 것 같아, 발표주제로 선정하게 되었다.

3. 회사소개
1)하나코비
"락앤락"은 한국에서 보다 오히려 세계 시장에서 먼저 인정받은 제품으로 현재는 우리나라 밀폐용기 시장을 평정한 주부들과는 떼려야 뗄 수 없는 동반자와 같은 상품이다. 그래서 락앤락이라는 이름을 모르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그런 세계적인 상품을 생산하고 있는 주인공은 바로 주식회사 하나코비이다.
하나코비(주)의 하나는 글자 그대로 하나를 의미하며 코비는 Corporation Business 에서 유래된 말이다. 작은 하나인 개인이 협력, 협동을 통해서 큰 하나가 된다는 의미이다. 회사와 협력업체가 서로 이해하고 협력하고, 회사가 고객의 시각에서 항상 생각하고 이해할 때 다시 큰 하나로 공유할 수 있다. 고객을 평생 가치로 생각하는 기업을 추구해 나가고 있다는 뜻에서 지어진 이름이다.
하나코비는 기능성 밀폐용기 전문회사
 
회원 추천 자료
[마케팅관리] 가정밀폐용기로 세계를 정복한 락앤락
[마케팅관리] 가정밀폐용기로 세계를 정복한 락앤락
락앤락(Lock & Lock) 마케팅전략,락앤락기업분석,락앤락글로벌전략,밀폐용기시장
글로벌경영관리전략(국산 밀폐용기 락앤락의 세계시장 공략기)
[국제경영론] 글로벌 경영관리 전략 - 국산 밀폐용기 락앤락의 세계시장 공략기
[국제경영] 밀폐용기산업 속 락앤락의 성공요인과 발전방향- 경쟁사 타파웨어 비교를 중심으로
[국제경영] 밀폐용기산업 속 락앤락의 성공요인과 발전방향- 경쟁사 타파웨어 비교를 중심으로
[마케팅] 국내 밀폐용기 락앤락 Lock & Lock 시장성공마케팅 사례 분석
[마케팅] 국내 밀폐용기 락앤락 Lock & Lock 시장성공마케팅 사례 분석
[신제품 기획] 접을 수 있는 밀폐용기
락앤락 마케팅전략
[마케팅원론] Lock & Lock(락앤락)의 마케팅 성공 사례 분석
하나코비 락앤락 LOCKNLOCK 기업분석
락앤락 마케팅 레포트
[브랜드관리] 락앤락 브랜드전략
락앤락의 인도진출 -STP전략
[국제마케팅] `락앤락`의 성공사례
[마케팅] ㈜하나코비 락앤락의 집중전략과 핵심전략
[국제마케팅](주)하나코비 락앤락 경영분석
[경영전략 마케팅전략] 락앤락 LOCK& LOCK의 성공전략
 
저작권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고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목록보기
이메일 무단 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10년 6월 9일]
회사소개   서비스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E-mail수집거부   제휴및광고문의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