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홈 회원가입 장바구니 고객센터
 
 

[국제경영전략] 락앤락의 해외진출전략

카테고리 > 레포트  자료등록일 2018.02.07  가격 1,500원 파일형식/페이지 hwp / 7p
바로구매
최대 100페이지의 미리보기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소개글
[국제경영전략] 락앤락의 해외진출전략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LOCK & LOCK 의 선정이유
2. 기업소개
3. LOCK & LOCK 의 경영전략
4. 경쟁사 분석
5. 해외시장진출 전략
6. 당면과제 및 극복방안
7. (주) 하나코비가 나아가야 할 방향
8. (주)하나코비 입사 방안
※※※※※ 참고자료 ※※※※※
본문내용
1. LOCK & LOCK 의 선정이유
락앤락은 국내 주부들 사이에서 99%라는 압도적인 브랜드 인지도를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시장 점유율 3위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세계 4대 무역전시회라 일컬어지는 시카고, 프랑크푸르트, 도쿄, 홍콩 전시회에서 돌풍을 일으키며 "신개념 밀폐용기"로 세계의 극찬을 받고 있다.
따라서, "락앤락"을 만든 ㈜하나코비는 소비자들이 연상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브랜드 Name을 만들고, 확실한 제품 차별화를 통해 고가격임에도 불구하고 기능성이 뛰어나고 고급스러운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각광을 받고 있다.
또한, 제조뿐만 아니라 소비자들과 다양하게 접촉할 수 있는 마케팅활동을 펼침으로써 현재 국내시장의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2. 기업소개
하나코비는 'Be the one, Be the hana' 라는 모토 아래 '경영이념은 환경과 사람을 생각하는 기업' 으로 고객을 평생가치로 생각하는 기업이다.
또한, ㈜하나코비의 '하나'는 글자 그대로 '하나로 단결되어 나타나는 시너지효과'를 의미하며, 코비는 Corporation Business를 의미하는 말이다. 작은 하나인 개인이 협력, 협동을 통해서 큰 하나가 된다는 의미이다.

3. LOCK & LOCK 의 경영전략
(1) 선택과 집중
주방· 욕실· 도시락용기 등 600여 가지의 생활용품을 생산해온 하나코비는 97년 회사 정책수정으로 생산제품군을‘락앤락’하나로 통합하고 연구개발, 영업 등 모든 활동을“락앤락”에 투자하였다.
락앤락의 국내 시장점유율은 현재 70% 수준이다. 제품 출시 이듬해인 1999년 51억원에 불과했던 매출은 해마다 200% 안팎의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 하나코비의 이런 성공 배경에는‘선택과 집중’이란 경영전략이 주효했다. 경쟁력이 없는 제품을 과감하게 정리하고 “락앤락”이라는 단일 제품군을 기업의 주력으로 삼운 것이 락앤락의 ‘(주)하나코비의’ 성공요인이라 할 수 있다.

(2) 위기를 기회로
참고문헌
< 참고문헌 >
주 락앤락 - 김주일, 한국노동연구원, 2007
인터랙티브 마케팅 - 신병철 살림BIZ, 2007.
글로벌 파워 마케팅 - KOTRA, 중앙books(중앙북스), 2008.

〈 URL Site 〉
금융감독원 홈페이지, http://www.fss.or.kr
락앤락 홈페이지, http://www.locknlock.com
삼성경제연구소 홈페이지, http://www.seri.org
Kbs 1TV 신화창조의 비밀, http://www.kbs.co.kr
지퍼락 코리아 홈페이지, http://www.ziploc.co.kr
코멕스 홈페이지, http://www.komax.net
타파웨어 코리아 홈페이지, http://www.tupperware.co.kr
하나코비 홈페이지, http://www.hanacobi.co.kr
 
회원 추천 자료
경영사례분석- 하나코비(주)락앤락 성공적인 진출사례분석, 기업의 외부내부 환경분석, 기업의 해외진출사례
[국제경영] 락앤락의 해외 진출 사례
[국제경영] 락앤락의 주역 하나코비(주) 국제경영학 사례분석
[글로벌경영] 하나코비(주) 락앤락 국제경영 사례분석
[국제경영] 락앤락의 주역 하나코비(주) 국제경영학 사례분석
[국제마케팅](주)하나코비 락앤락 경영분석
[경영사례] 하나코비 락앤락, 성공사례
락앤락의 성공마케팅 및 해외진출 전략
[국제경영, 브랜드] 하나코비 Lock&Lock 락앤락 핵심역량
[국제경영] 하나코비(주) 락앤락 ‘Lock&Lock’의 중국진출 성공사례
[국제마케팅] 하나코비 락앤락 해외 마케팅전략
[국제무역개론](주)Lock & Lock 락앤락 사례
[국제경영] 락앤락 해외시장진출전략
[경영학]하나코비(주) 락앤락의 해외 마케팅 전략
주 락앤락 기업 분석 연구
[국제경영] 하나코비 `락앤락` 해외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
[경영분석](주)하나코비 `락앤락(LOCK&LOCK)` 경영전략분석
[마케팅](주)하나코비 LOCKNLOCK(락앤락) 마케팅
[국제마케팅](주) 하나코비 락앤락 마케팅
락앤락,락앤락경영,락앤락시장,락앤락분석,락앤락STP,락앤락마케팅전략,락앤락마케팅,락앤락브랜드전략,락앤락해외진출
 
저작권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고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목록보기
이메일 무단 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10년 6월 9일]
회사소개   서비스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E-mail수집거부   제휴및광고문의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