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홈 회원가입 장바구니 고객센터
 
 

[마케팅전략]푸마 PUMA 마케팅성공전략

카테고리 > 레포트  자료등록일 2003.10.08  가격 2,100원 파일형식/페이지 hwp / 19p
바로구매
최대 100페이지의 미리보기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소개글
[마케팅전략]푸마 PUMA 마케팅성공전략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About PUMA


Ⅱ PUMA Korea Marketing 전략분석
1. STP
(1) 시장 세분화(Market Segmentation)
(2) 표적 시장 선택(Market Targeting)
(3) 포지셔닝(Positioning)

2. 4P
(1) 상품(Product) 전략
(2) 가격(Price) 전략
(3) 촉진(Promotion) 전략
(4) 유통 및 상권(Place) 전략

3. 브랜드 자산의 관리


Ⅲ PUMA의 CEO
본문내용
(1) 상품(Product) 전략
1) 정통성 강한 스포츠 의류 → 패션성 강조한 브랜드
브랜드 도입 당시에는 아디다스, 리복 등과 어깨를 겨루며 정통 스포츠 의류로 주목을 크게 끌었으나 점차 브랜드 이미지가 퇴색하고 스포츠 의류 주고객 층의 연령이 갈수록 낮아지면서 정체성을 겪기 시작했다. 점차 메이저 스포츠 브랜드 대열에서 밀려나 마이너로 전락할 즈음 PUMA Korea는 일대 브랜드 혁신에 나섰다. 여성의 스포츠 참여가 늘어나고 스포츠 의류도 점차 패션화하는 경향을 감안, 주고객 층을 남성에서 여성으로 옮기고 90년 말(혁신 전) 20대 중반 이상이 70%, 남성이 90%이던 주고객 층을 20대 초반 이하와 여성 고객이 각각 80%인 브랜드로 바꿔놨다. 또한 의류의 상징인 컬러를 기존의 ‘그린’에서 역동적인 이미지의 ‘레드'로 교체하고 매장의 내부 인테리어도 금속적인 느낌이 드는 ‘실버’컬러와 스틸소재를 사용해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젊은이들의 감성을 자극한 것이다. 이 같은 브랜드 혁신과 이에 따른 신 마케팅 전략은 시장에서 그대로 적중했다.
작년 가슴에 커다랗게 브랜드 로고가 새겨진 여성용 ‘푸마 로고 티’는 총 14만장이 판매하는
 
회원 추천 자료
[마케팅관리]스포츠 마케팅 사례 분석- 2002 FIFA월드컵을 중심으로 -
[스포츠 마케팅] 스포츠 마케팅에 대한 분석과 시사점
[정보통신] 휴대폰 마케팅 전략 및 사례분석(하)
코카콜라 마케팅전략,해외진출전략,미래전략제안,나의의견(펩시콜라와 비교분석)
SPA브랜드 유니클로, ZARA, H&M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및 나의의견
스포츠 마케팅 사례 분석 - 2002 FIFA월드컵을 중심으로
[마케팅분석] 현대백화점 마케팅전략분석 CRM 고객관리
[마케팅전략]스포츠마케팅과 캐쉬백마케팅
스포츠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스포츠마케팅 실패사례분석및 스포츠마케팅이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
(기업 성공 사례) 창의력 극대화 브랜드 아이리버의 마케팅 전략과 문제점 및 향후 방안
[온라인 커뮤니티 마케팅 전략과 사례분석 연구(일본사례를 중심으로)] 온라인 커뮤니티 마케팅 전략과 사례분석 연구(일본사례를 중심...
ARITAUM 아리따움 기업SWOT분석및 마케팅 STP,4P전략및 나아가야할방향,나의견해
[경영전략] 제일제당(CJ)의 제품별 마케팅과 성공사례
[마케팅전략]스포츠 마케팅
글라소 비타민워터 마케팅 전략 분석
[국제마케팅] 국제마케팅전략과 사례 나갈방향
기아 자동차의 마케팅 전략 분석
국순당 우국생 마케팅 4P,STP,SWOT분석과 국순당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과 국순당 향후방향과 나의의견
EVERLAND 에버랜드 마케팅 SWOT,STP,7P전략분석(vs 롯데월드와 비교분석) 및 에버랜드 새로운 전략제안
글로벌 유통전략(국제마케팅) 성공사례(롯데,스타벅스,유니클로,이랜드)분석과 실패사례(마텔,월마트,베스트바이컴퍼니,까르푸) 분석및...
 
저작권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고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목록보기
이메일 무단 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10년 6월 9일]
회사소개   서비스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E-mail수집거부   제휴및광고문의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