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홈 회원가입 장바구니 고객센터
 
 

[스포츠마케팅] 스포츠 마케팅의 특징과 현황 및 효과에 관한 사례 분석

카테고리 > 레포트  자료등록일 2008.01.18  가격 5,000원 파일형식/페이지 hwp / 9p
바로구매
최대 100페이지의 미리보기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소개글
[스포츠마케팅] 스포츠 마케팅의 특징과 현황 및 효과에 관한 사례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스포츠 마케팅의 발전과정

Ⅲ. 스포츠 마케팅의 특징

Ⅳ. 스포츠 마케팅의 수행 방법

Ⅴ. 스포츠 마케팅의 최대 장점은 탁월한 광고 효과

Ⅵ. 스포츠 마케팅의 현황

Ⅶ. 앰부쉬(Ambush) 마케팅

Ⅷ. 스포츠 마케팅 사례
1. 삼성
2. LG
3. 대우
4. 현대

Ⅸ. 스포츠 산업

Ⅹ. 스포츠 스타들의 마케팅효과

Ⅺ. 결론
본문내용
스포츠 마케팅은 경영학의 마케팅 개념에서 비롯되었다. 마케팅이란 ꡐ기업의 목표시장이 되는 소비자의 필요와 요구를 파악하여 소비자가 바라는 만족스러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보다 효율적으로 제공하여 기업의 목적을 달성시키는 행위ꡑ 또는 ꡐ서로의 필요와 욕구를 찾아 교환해주는 과정ꡑ들을 의미한다. 그러나 이러한 마케팅의 개념을 스포츠 마케팅에 적용하는데 있어서는 스포츠 산업의 전문성과 특성화로 인한 마케팅의 전문성이 문제로 인식됨으로써 스포츠 마케팅의 선구자적 입장에 있는 일본과 미국에서도 아직까지 스포츠 마케팅에 대한 명확한 정의를 내리지는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스포츠 마케팅이란 ꡐ일련의 교환과정을 통해 스포츠 소비자의 필요와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고안된 모든 종류의 행위ꡑ를 일컫는다. 이러한 스포츠 마케팅은 크게 두 분야로 구분되는데, 한 분야는 스포츠 제품과 서비스를 직접 소비자들에게 판매하는 것 즉, 스포츠 자체의 마케팅(The Marketing of Sports)이고, 또 다른 분야는 다른 소비재 또는 산업재의 제품과 서비스를 스포츠 판촉을 통하여 판매하는 것 즉,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The Marketing with or through Sports)이다.
스포츠의 마케팅(The Marketing of Sports)은 스포츠를 스포츠 고객들에게 직접 상품화하여 판매하고 서비스하는 것으로, 스포츠 경영학계 즉, 스포츠 매니지먼트의 시각이며 ꡐ관람 스포츠와 참여 스포츠 산업의 경우보다 많은 관중이나 회원을 확보하는 것에서부터 스포츠 제조업 부문에서 스포츠 용품이나 시설 및 프로그램 등을 판매하기 위해 행하는 마케팅활동 및 각종 스포츠 단체에 의해 집행되는 마케팅 활동ꡑ을 의미한다.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The Marketing with or through Sports)은 소비재나 산업재를 촉진시키기 위하여 촉진매체나 미디어 매체로서 스포츠와 운동선수들을 이용하는 요소를 포함하는 것으로, 기업의 입장에서 볼 때 스포츠 마케팅은 엄밀하게 스포츠 스폰서십이라고 말하며 스포츠 스폰서십은 ꡐ기업이 현금이나 물품 또는 노하우나 조직적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운동선수나 팀, 연맹, 협회, 스포츠 행사를 지원하여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여러 가지 목표를 달성할 목적으로 기획, 조직, 실행, 통제하는 모든 활동ꡑ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흔히 이야기하는 스포츠
 
함께 구매한 자료
[마케팅조사]삼성 `하우젠세탁기` 마케팅 전략분석(A+리포트)
[교직] 창의력 발달 수업 모형 계발 개발
삼성의 글로벌 스포츠마케팅 사례연구 -1000억원의 가치 삼성의 첼시 스폰서쉽
 
회원 추천 자료
[마케팅전략]스포츠마케팅과 캐쉬백마케팅
[경영] 스포츠마케팅
[스포츠 산업개론] 스포츠 미디어산업의 현황과 발전방향
스포츠 스폰서십의 정의 및 효과와 스포츠 스폰서의 유형, 앰부쉬 마케팅
[마케팅] 첼시 구단을 통한 삼성전자의 스포츠 마케팅
[스포츠마케팅] 스포츠 마케팅의 발달, 형태, 현황과 전망 및 효과 극대화 방안 분석
스포츠마케팅과 사례연구
[경영전략]기업의 스포츠 스폰서십 전략
[스포츠마케팅]스포츠마케팅의 사업현황 및 전망과 스폰서십
[체육] 스포츠마케팅과 스폰서쉽
삼성의 스포츠 마케팅
스포츠마케팅-스타를이용한마케팅
스포츠마케팅,스포츠마케팅전략,스포츠마케팅사례
스포츠산업과 스포츠마케팅
[스포츠마케팅] 현대 스포츠마케팅의 현황과 BEST & WORST 사례 분석
[스포츠마케팅] 스포츠 마케팅에 대하여
[스포츠마케팅] 스포츠와 광고
[스포츠 경영론] 미국 스포츠 산업 시장 규모, 정책 연구 및 국내 스포츠 산업과의 비교연구
스포츠 마케팅 -김연아
[스포츠마케팅] LG-F1 스폰서십 사례분석
 
저작권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고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목록보기
이메일 무단 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10년 6월 9일]
회사소개   서비스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E-mail수집거부   제휴및광고문의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