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홈 회원가입 장바구니 고객센터
 
 

[관광경영] 관광상품론

카테고리 > 레포트  자료등록일 2007.12.30  가격 1,500원 파일형식/페이지 hwp / 15p
바로구매
최대 100페이지의 미리보기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소개글
[관광경영] 관광상품론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상품의 개념
2. 관광상품의 개념
3. 관광상품의 학자별 분류
4. 상품의 가치
5. 상품의 구성과 요소
6. 관광 상품의 구성요소
7. 일반적 상품의 특성 (협의의 상품)
8. 관광상품의 특성
9. 관광상품의 본질

Ⅲ. 결론

본문내용
우리가 살고 있는 현대는 상품의 홍수의 시대이다. 수천년 동안 생산해온 모든 상품의 종류와 그 물량보다 최근 수년간에 인류가 생산하는 상품의 종류와 그 물량이 더 많다. 우리는 매일 매일 수많은 상품을 선택하고 사용하고 있다.
2차 세계대전 후 급속한 경제성장이 지속되었고, 국민생활수준도 급격히 향상되어 소비생활면에서도 물질적 풍요사회가 실현되었다. 이에 따라 대량생산과 대량소비시대의 혁신이 이루어졌다. 그에 따라 기업 간의 판매경쟁이 치열해지고 신제품이 계속해서 쏟아져 나오고 있다.
예전의 기업은 상품의 물리적 특성과 제조공정 및 품위감정에 중점을 두어 왔다. 그러나 오늘날에 와서는 단순한 상품의 물리적 특성만을 파는 것이 아니라 제품을 향유할 이미지를 파는데까지 이르렀다. 지난날에 만든 상품을 파는 시대로부터 오늘날의 팔리는 상품을 만드는 시대로 급속히 변천해 가고 있다.
치열한 경쟁속에서 기업은 소비자에게 좀더 어필할 수 있는 상품을 파는 시대에 이른 것이다. 만족할만한 상품이 아니라 그들에게 감동을 줄 수 있어야 살아남는다.
관광 또한 수많은 상품속에 하나로써 선택되어져야 한다. 그렇다면 수많은 상품속에서 어떻게 선택될 수 있을 것인가를 생각해봐야 할 것이다.
 
회원 추천 자료
[관광상품론] 관광음식 상품(국내전통주 관광상품의 발전방향)
[관광상품] 동북아시아 관광허브국가
[관광 마케팅 상품] 한류관광 `에덴의 동쪽`의 관광상품 전략
[관광상품론] 부산 관광상품 개발
관광상품론 -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관광상품 사례를 선정 상품개요 및 성공전략
[관광상품개발론] 임산부와 그 가족을 위한 강원도형 의료관광 상품
관광자원상품론_관광자원의_개념과_관광자원의_이용
[관광상품론] 문화관광 상품개발
[관광상품론] 크루즈 관광 기획
[상품관광기획론] 축제 관광 상품 기획 -Green Festival
[관광상품론] 테마파크
[관광개발상품론] 개발상품 사업계획서
[관광상품론] 부산축제 개발
[관광상품론] 이야기가 있는 한국 식도락 여행 상품기획안
[관광상품개발론]수륙양용차를 통한 시티투어 관광
[체험관광상품론] 여주 도자기 축제
[체험관광상품론] 여주 도자기 축제
[관광상품론] 테마가 있는 템플스테이
[관광상품론] 테마가 있는 템플스테이
[관광상품론] 부산 세계문화테마파크 관광상품 기획안
 
저작권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고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목록보기
이메일 무단 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10년 6월 9일]
회사소개   서비스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E-mail수집거부   제휴및광고문의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