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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경영] 하나코비(주) 락앤락 국제경영 사례분석

카테고리 > 레포트  자료등록일 2007.07.03  가격 2,400원 파일형식/페이지 hwp / 24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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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글로벌경영] 하나코비(주) 락앤락 국제경영 사례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락앤락의 주역 하나코비(주)
  1. 기업소개
  2. 경영이념
  3. 연혁
4. 매출현황

Ⅱ 하나코비(주) - 락앤락의 해외 시장 진출 방식

Ⅲ 해외 진출 국가의 시장분석 및 각 국가별 진출 전략
1. 미국과 유럽
2. 중국

Ⅳ 하나코비(주) - 락앤락의 성공 요인

Ⅴ 경쟁사 분석
1. 타파웨어
2. 코멕스
3. 지퍼락

Ⅵ 지속적 성장을 위한 노력과 전략, 대안
본문내용
Ⅰ 락앤락의 주역 하나코비(주)
1. 기업소개
하나코비(주)
하나+Corporation Business
: 작은 하나의 개인이 협동하여 큰 하나가 된다.
하나코비는 신개념 밀폐용기 락앤락을 생산하는 밀폐용기 전문 기업이다. 1997년부터 잠그고 또 잠근다는 의미의 ‘락앤락’ 브랜드로 통합, 국내 밀폐용기 브랜드 1위 제품을 만들어 냈다. 국내 시장 점유율 70%, 국내인지도는 99% 일 정도로 락앤락의 국내열풍은 대단하다. 세계 시장 점유율 4~5%로 3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현재 60여 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는 락앤락은 사실 한국보다 세계 시장에서 먼저 인정받았다. 2001년 미국 최대 TV홈쇼핑 QVC 5000세트 매진, 독일 홈쇼핑 6회만에 전량 판매 기록 달성, 영국의 가정용품 전문지에 Best of Best Seller로 선정되는 등 계속 승승장구 하고 있다.
2008년까지 세계 1위 브랜드를 목표로 중국을 시작으로 하여 세계 속에 공장 증설을 계획중에 있다.
참고문헌
▸ 신화 창조의 비밀 - 뚜껑에 날개를 달아라. 2004년 10월 29일 방송
▸ 김용준, 「신화창조의 비밀」, 한국씨네텔, 2005
▸ (주)하나코비 - http://www.locknlock.com
▸ 타파웨어 코리아 홈페이지, http://www.tupperwar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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