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홈 회원가입 장바구니 고객센터
 
 

[마케팅] LG전자 `싸이언(CYON)` 마케팅 전략의 분석과 새로운 제시

카테고리 > 레포트  자료등록일 2007.03.06  가격 2,800원 파일형식/페이지 doc / 26p
바로구매
최대 100페이지의 미리보기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소개글
[마케팅] LG전자 `싸이언(CYON)` 마케팅 전략의 분석과 새로운 제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1. LG CYON 주제 선정 이유
2. CYON 및 시장 소개
(1)CYON 소개
(2)전반적 휴대폰 시장
(3)CYON의 시장점유율

Ⅱ. 본론1- CYON의 과거와 현재의 마케팅 전략 및 경쟁사와의 비교 분석
1. 과거 CYON의 마케팅 전략(idea마케팅 이전)
(1)시장 상황
(2)마케팅전략분석
2. 현재 CYON의 마케팅 전략 분석 (idea마케팅 이후)
(1)SWOT 분석
(2)마케팅전략분석
3. 경쟁사 분석
(1)삼성 애니콜
-마케팅 전략분석 및 CYON과 비교
(2)모토로라
-마케팅 전략분석 및 CYON과 비교
(3)SKY
-마케팅 전략분석 및 CYON과 비교

Ⅲ. 본론2- CYON의 문제점 분석 및 새로운 전략 제시
1. CYON 문제점 분석
2. 새로운 마케팅 계획 수립
(1)제품시장 정의
(2)제품목표
(3)마케팅 전략의 개발
(4)마케팅믹스의 개발

Ⅳ. 결론

Ⅴ.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론

1. LG CYON 주제 선정 이유
2006년 11월 기준으로 휴대전화 시장은 가입자 수가 3990만 명을 뛰어넘었고, 세계 시장도 점차 확대되고 있다. 이러한 시장에서 CYON은 국내에서는 점유율 기준으로 볼 때 2,3위를 다투고 있으며, 세계 시장에서는 5위를 유지하고 있다. 이처럼 점차 확대되어가는 휴대전화 시장에서 CYON은 어떠한 전략으로 시장에 적응해가고 있는지, 또한 국내 2,3위가 아닌 1등 기업이 되기 위해서 어떠한 노력을 해야 할지를 생각해보기 위해 CYON을 주제로 선정하였다.

2. CYON 및 시장 소개

(1) CYON의 소개
1) LG전자 연혁
1958년 금성사 설립
1961년 7月 국내 최초전화기 생산
1979년 9月 금성반도체(주)로 설립되어 구미에 반도체 공장을 준공
금성반도체연구소를 설립
1990년 6月 금성정보통신(주)로 상호를 변경
1995년 3月 LG정보통신(주)로 상호를 변경
1995년 세계 최초 CDMA시스템 상용화
1995년 8月 기업공개로 한국증권거래소에 주식을 상장
1997년 6月 국내 최초로 상용PCS 단말기 형식등록을 획득
1998년 세계최초로 옥외형 PCS 광중계 기지국장치를 개발하여 상용화 하였고
IMT-2000 공동개발을 위한 차세대통신연구단을 발족,
1999년 6月 유럽형 IMT-2000 영상통화를 구현
2000년 9月 LG전자에 흡수합병되었다.
2005년 세계 최초 지상파 DMB폰 개발
 
회원 추천 자료
[광고전략]이동통신 시장- 삼성 휴대폰 `애니콜`의 마케팅전략
[브랜드마케팅]휴대폰시장분석 및 각 회사의 브랜드관리- 삼성전자, LG전자, SK텔레콤
[소비자행동론] lg텔레콤 싸이언을 휴대폰시장에서 1위로 만드는 마케팅전략
[마케팅] 10대시장 LG CYON 마케팅전략 방안
[국제마케팅] LG전자 Cyon싸이언 중국시장마케팅전략
[신제품마케팅] 삼성애니콜 Anycall의 브랜드전략
[마케팅조사론] LG CYON의 프리미엄 휴대폰 성장방안 -제조사 브랜드 이미지가 프리미엄 휴대폰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국제마케팅] 삼성휴대폰 애니콜 독일사례중심의 유럽시장진출전략
[마케팅] [브랜드마케팅]휴대폰산업분석 및 삼성 `애니콜` 마케팅전략(A+리포트)
[국마케팅전략] 삼성휴대폰 애니콜 독일사례중심의 유럽시장진출전략
[마케팅] 삼성전자 애니콜 -휴대폰시장 상황분석을 통한 마케팅전략 연구
[마케팅조사론, 경영학] 휴대폰시장조사를 통한 애니콜의 마케팅전략
국내외 유명 브랜드 이미지 향상 마케팅 전략 분석(빈폴, 쌈지, 소나타, 하이트, 애니콜, 진로, 종가집)
[마케팅 조사] LG 옵티머스의 스마트폰 시장점유율 확대를 위한 이미지 제고 전략
[브랜드마케팅]New 이미지 구축을 위한 LG싸이언 커뮤니케이션 전략(A+리포트)
삼성마케팅,애니콜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휴대폰키즈마케팅전략]휴대폰13세 이하 KIDS 시장공략 방안 - LG Telecom을 대상으로
LG_OPTIMUS,엘지옵티머스,브랜드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글로벌전략경영,엘지전자,LG전자,LG전자의 인도시장 진출(성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마케팅] 중견기업이 단일제품과 그들만의 브랜드로 국내,외 시장까지 모두 선전 할 수 있었던 성공전략과 향후전망(락앤악을 중심으로)
 
저작권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고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목록보기
이메일 무단 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10년 6월 9일]
회사소개   서비스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E-mail수집거부   제휴및광고문의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