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홈 회원가입 장바구니 고객센터
 
 

[기업문화] 나이키 기업문화

카테고리 > 레포트  자료등록일 2006.07.25  가격 1,400원 파일형식/페이지 doc / 18p
바로구매
최대 100페이지의 미리보기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소개글
[기업문화] 나이키 기업문화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_Executve Summary
2_Introduction
3_Marketing Strategy of Nike
4_International Marketing of Nike
5_Advertising of Nike
6_Corporate Culture of Nike
7_Personnel Management and Labor relations of Nike
8_Comments & Recommendations
9_Conclusion
10_Appendix

본문내용
Executive Summary

나이키는 미국계열의 스포츠용품 제조회사로 필립 나이트와 빌 보워먼이 1962년에 설립하였다. 본사는 오리건주 비버턴에 있으며 매출액은 2005년도 기준으로 137억 달러인 전 세계적으로 큰 규모의 회사이다.

초등학생 조차 나이키라는 상표 이름을 모르는 이가 없다는데 타이거 슈즈 200켤레로 시작한 운동화 사업이 지금처럼 큰 규모로, 뿐만 아니라 스포츠 정신이 살아있는 회사로 발돋움할 수 있었던 이유가 무엇인가?

상품 기술 때문이냐, 광고 때문이냐, 리더십 때문이냐 등등 여러 가지 요소를 놓고 토론하던 끝에 스타를 앞세운 그 당시의 특이한 마케팅 전략과 광고라는 결론을 냈고 그에 대해 중점적인 조사, 분석을 시작했다. 또한 나이키의 마케팅 전략과 광고의 성공이 가능했던 이유는 그 분야에 대한 투자를 가능하게 한 기업문화와 창조적인 아이디어가 장려되게 끔 된 직원 관리라고 생각하고 그에 대한 조사를 덧붙였다.
참고문헌
1. 전반적인 이해
>www.nike.com/nikebiz
>www.nike.co.kr

2. Marketing Strategy
>http://blog.naver.com/ydkoo?Redirect=Log&logNo=140007852066
>http://blog.naver.com/ydkoo?Redirect=Log&logNo=140007852066
>http://blog.naver.com/asdm3?Redirect=Log&logNo=50004224474
>http://kin.naver.com/db/detail.php?d1id=4&dir_id=408&eid=VjRmXaqC3sAaCWRK8kMs1FWgzUS4tQM3

3. Intermational Marketing
>경향신문 2004 11월 1일
>http://kr.blog.yahoo.com/mysweetceo/666832

4. Advertising
>http://blog.naver.com/mydream257?Redirect=Log&logNo=80014167623
>http://blog.naver.com/tamer81?Redirect=Log&logNo=20017689380

5. Corporate Culture of Nike
>http://gim.assist.ac.kr/board/prview.asp?no=736
>http://blog.naver.com/knr7728?Redirect=Log&logNo=40003073551
>http://news.naver.com/
6. Personnel Management and Labor relations of Nike
>나이키 스포츠 코리아의 경력 개발 제도(www.yesform.com)
 
회원 추천 자료
[마케팅] [스포츠마케팅]글로벌기업 ‘나이키’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나이키,나이키전략,나이키마케팅,나이키분석,나이키시장점유율,나이키기업마케팅,나이키광고특성,나이키스타마케팅,나이키광고전략,나이...
NIKE 나이키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나이키 마케팅전략,광고전략 사례분석과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국제마케팅,나이키마케팅,스포츠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나이키,글로벌경영,나이키마케팅,스포츠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나이키, 아디다스] 경쟁기업 경쟁브랜드 비교분석 - 경영전략, 마케팅전략 , 향후 나아갈 방향 전략 제시(PPT)
[나이키, 아디다스] 경쟁기업 경쟁브랜드 비교분석 - 경영전략, 마케팅전략 , 향후 나아갈 방향 전략 제시
[학사][브랜드광고]국제기업의 광고전략과 사례연구-나이키,베네통사례
광고트랜드,스토리텔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국내기업의 브랜드자산 구축을 위한 스포츠마케팅 : 스폰서십
대한항공마케팅,마케팅사례,대한항공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nike,나이키글로벌마케팅전략사례,스포츠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나이키,글로벌전략,스포츠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광고의이해,대한항공,항공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스포츠마케팅,스포츠산업,스포서쉽,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광고와기업커뮤니케이션,스포츠커뮤니케이션의 특징과 사례,스포츠마케팅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나이키 NIKE 기업전략과 마케팅 광고 성공,실패 사례분석 및 나이키 향후전략방향 제시
[기업][광고][기업 인터넷광고][기업 이미지광고][기업 스포츠광고][기업 브랜드광고]기업의 인터넷광고, 기업의 이미지광고, 기업의 스...
국내외기업의 스포츠마케팅사례분석-현대카드,나이키,삼성
[기업스포츠광고][기업]기업스포츠광고의 효율성, 기업스포츠광고의 스폰서십(스폰서쉽), 기업스포츠광고의 소비자의사결정과정, 기업스...
 
저작권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고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목록보기
이메일 무단 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10년 6월 9일]
회사소개   서비스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E-mail수집거부   제휴및광고문의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