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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경영] 종합 성형외과 전문병원의 중국 상해 진출

카테고리 > 레포트  자료등록일 2006.05.09  가격 1,600원 파일형식/페이지 hwp / 14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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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국제경영] 종합 성형외과 전문병원의 중국 상해 진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중국시장의 고객분석
▶ 중국내 여성시장의 소비 소비성향 분석
▶ 월평균 소비지수와 패턴조사
▶ 중국 내 일반 소비자의 특성
2. 시장진입전략
3. SWOT분석
4. 4P전략
5. 의료기기 및 의약품 소싱 전략
6. 전략 방향 설정
7. 인사관리
8. 자금조달 및 손익계산서

본문내용
가부장적 사회에서 벗어나길 원하는 분위기가 확산되면서 결혼을 족쇄라고 생각하는 전문직의 미혼여성들이 늘고 있다. 요즘 젊은 중국의 여성들은 시간과 돈을 자신의 몸매를 가꾸는 데 많은 부분 쏟아 붓고 있다. 이름도 들어보지 못한 외제 고급 화장품을 애용하며 40㎏밖에 되지 않는 가냘픈 체구인데도 비만이라며 살을 뺀답시고 ꡐ취미에(曲美)ꡑ란 값비싼 다이어트 약을 마구 사먹기도 한다. 이렇게 중국의 젊은 세대와 기성세대 여성들 사이에서는 몸매 가꾸기와 아름다운 외모를 가지고자 노력하는 열풍이 불고 있다. 그 취미에란 화장품은 시내를 달리는 버스의 외벽에 슬림형 여자와 함께 큼직하게 쓰여 있어 여행자들의 눈에도 쉽게 띈다. TV의 CF에도 자주 등장한다. 몸매 가꾸기 열풍은 이처럼 무서운 속도로 중국 여성들 사이로 파고들고 있다. 그러나 이것은 비단 다이어트와 몸매 가꾸기에만 동원되고 있는 것은 아니었다. 쌍꺼풀, 코 높이기, 유방 확대, 턱 성형, 지방 흡입과 같은 의료시술도 행해지고 있었다. 중국 여성들은 10년 새 몰라보게 예뻐졌다. 미모를 한껏 뽐낸 중국의 젊은 여성. 세련이란 측면에서 보더라도 이제 중국 여성들은 다른 나라에 뒤지지 않을 듯 싶다. 이런 노력 덕분인지는 몰라도 중국 젊은 여자들의 외모는 최근 10년 사이 놀랄 정도로 향상됐다. 90년대 초 중국 여성들에 대한 인상은 ‘화장기가 적다’ ‘가슴이 작다‘ ’옷은 아직 세련되지 못했다‘로 요약될 수 있을 정도로 하나같이 화려함이나 세련됨과는 거리가 있었다. 한마디로 수수한 인상을 풍겼던 것이다. 그에 대한 설명은 이러하다고 한다. “한동안 중국 여성들은 가슴이 큰 것을 부끄럽게 생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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