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홈 회원가입 장바구니 고객센터
 
 

[조직행위] 기업문화혁신(KT) & 기업창의력(3M)

카테고리 > 레포트  자료등록일 2006.03.31  가격 2,800원 파일형식/페이지 hwp / 34p
바로구매
최대 100페이지의 미리보기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소개글
[조직행위] 기업문화혁신(KT) & 기업창의력(3M)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KT


Ⅰ 서론…………………………………………………p.4

Ⅱ 본론…………………………………………………pp.5~16
1. 민영화
1-1. 공기업 문화와 민간기업 문화의 차이
1-2. KT의 민영화
1-3. KT의 문제점

2. KT의 기업 문화 혁신
2-1. KT가 지향하는 기업문화 "창의, 자율, 도전, 사랑"
2-2. 구체적 개선 프로그램

3. 사례질문 및 인터뷰를 통한 개선 방안
3-1. 사례질문 (1)
3-1-1. 개선 방안
   
3-2. 사례질문 (2)
3-2-1. 개선 방안
3-3. 개선 방안을 통한 기대 효과

Ⅲ 결론…………………………………………………p.16~17

* 참고 문헌 및 사이트

3M


Ⅰ 서론………………………………………………pp.18~19

Ⅱ 본론………………………………………………pp.19~30
1. 창의력과 조직
1-1. 창의력이란?
1-2. 창의적인 조직
2. 거대한 다국적 기업3M
3. 창의와 혁신을 장려하는 3M의 조직 환경
4. 3M만의 차별화된 혁신방식
5.아이디어와 정보의 상호 교환

Ⅲ 결론…………………………………………………pp.30~32

본문내용
Ⅰ 서론
110년의 역사를 가진 한국통신은 명실공히 국내최대의 종합 통신 기업이며 국내 유선통신 시장의 90%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대표적 유선통신 사업자이기도 하다. KT는 급변하는 세계 통신시장의 환경변화에 적극 대처하기 위해 초고속 인터넷에 집중투자, 자체 브랜드인 ‘메가 패스’를 보유한 초고속 인터넷 회사로 성장하였다. 특히 기존 유선기반의 역량을 극대화하기 위한 전략으로 유무선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또한, 글로벌 브랜드로의 성장을 위해 CI 개편을 통해 ‘한국통신’이란 이름을 버리고 다시 태어난 KT (Korea Telecom)는 정부의 공기업 혁신정책에 따라 1998년 완전 민영화 계획을 수립하고 4년간에 걸쳐 구조조정을 통해지난 2002년 완전민영화를 이루어냈다. KT의 구조조정은 ‘덩치는 크지만 움직임이 둔한 공룡기업’이라는 공기업의 특성을 벗어내려 인력혁신에 중점을 두었다. 민영화 1년 째를맞은 지난 2003년에는 2001년에 비해매출은 1.5% 늘어났지만, 영업이익은 19.8%, 당기 순이익은 사상최대 규모인 79.4% 증가하였다. KTF, KTFT, KT 솔루션즈, KT 파워텔, KT 링커스, KT 서브마린, KT 하이텔, KTC 등 11개 계열사를 거느린 거대 공기업이었던 KT의 민영화는 여러 면에서 관심사였다. 정부의 감독아래 안주하면 되던 과거의 틀을 깨고,주주와 고객에 대한 서비스 경쟁을 벌여야 하는 사기업의 생존법칙에 적응할 수 있을지 여부에 있어서는 우선 합격점을 넘어선 상태이다. 따라서 KT의 기업문화혁신에 대한 분석은 초미의 관심사일 수 밖에 없었고, 본 조의 주제 선정 이유이기도 하다. 더 나아가 다른 기업과는 사뭇 다른 구조개혁에 있어서 어떠한 문제점에 봉착할 지 그리고 그에 개선방안은 어떤 것일 지에대해
본문 마지막에 논하여 보려고 한다.


 
회원 추천 자료
[조직행위론] 공기업문화 VS 민간기업문화 - KT기업문화혁신
[조직행위] KT 기업문화 혁신
[조직개발론] Kt와 한국통신의 개입전략 비교-기업 민영화 전과 후의 조직분석
[조직구조론] KT의 기업문화와 합병을 통한 혁신
[조직행동] KT의 기업문화와 동기부여-kt의 민영화 중심
[조직구조론] KT의 기업문화와 합병을 통한 혁신
[조직개발론] Kt와 한국통신의 개입전략 비교-기업 민영화 전과 후의 조직분석
[노사관계론] KT의 노사관계
[운영관리] 품질경영 및 관리
[기업분석]KT(한국통신) 기업경영분석
[조직론] KT의 조직구조
[A+] KT 기업분석 - 핵심전략 마케팅 4P STP SWOT 및 환경분석 성공요인 핵심역량 향후 나아갈 방항 분석
[A+] 한국통신 KT 공기업 성공사례 경영전략 경영분석 마케팅전략 마케팅 분석 지속가능경영 기업분석 성공기업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k텔레콤 SK Telcom기업 분석 및 마케팅 전략
olleh KT의 인사관리제도-스마트워킹
[A+] KT 기업분석 - 핵심전략 마케팅 4P STP SWOT 및 환경분석 성공요인 핵심역량 향후 나아갈 방항 분석
[리더십 개발] KT 이석채회장의 변혁적 리더십
공기업민영화,공기업민영화사례분석,공기업노사관계사례연구,노사관계,공기업노사관계,노사관계사례
[조직구조] 이동통신산업의 3개 기업에 대한 조직구조 연구
KT의 교육 훈련 사례 연구
 
저작권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고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목록보기
이메일 무단 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10년 6월 9일]
회사소개   서비스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E-mail수집거부   제휴및광고문의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