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홈 회원가입 장바구니 고객센터
 
 

[논문] 유명인모델과 일반인모델의 광고 효과가 소비자 구매에 미치는 영향 18p

카테고리 > 논문  자료등록일 2021.07.03  가격 3,000원 파일형식/페이지 hwp / 18p
바로구매
최대 100페이지의 미리보기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소개글
[논문] 유명인모델과 일반인모델의 광고 효과가 소비자 구매에 미치는 영향 18p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유명인모델과 일반인모델의 광고 효과가 소비자 구매에 미치는 영향
[요약]
본 연구는 유명인모델과 일반인모델이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 요인에 대해 고찰하고자 한다.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제품별 광고모델 유형간 광고모델 속성에 차이가 있을 것이다.가설을 세웠으며 똑같은 제품의 일반인모델광고와 유명인모델광고의 설문조사를 하고 그 결과를 SPSS를 통하여 전문성, 매력도, 신뢰도 분석등을 사용하여 모델에 따른 광고효과 요인을 찾고자 하였고 소비자들이 구매하기까지의 광고활동을 전개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하였다.
목차
Ⅰ. 서론 -------------------------------------------- 1P
1) 연구의 필요성
2) 연구의 목적
II. 이론적 배경 --------------------------------------- 5P
1. 광고모델의 개념 및 유형
1) 광고모델의 개념
2) 광고모델의 기능
참고문헌
참고문헌
이원정(2003). “소비자의 유명인 모델과 상표에 대한 인지부조화가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 석사학위논문, 세종대 대학원.
손태원(2001). “광고효과와 광고모델”,『광고정보』, 11월호, pp.44-50
이재수(1996) “광고 심리학” P99
이호배, 정이규(1977) “유명인 광고모델이 광고태도와 상표태도에 미치는 영향” 광고 학 연구, 12, p170
차배근(1992)설득커뮤니캐이션 개론. P74
이학식(1992) 소비자행동. P. 154
김광수(1994) “광고비평” 광고연구. P 149
마케팅 조사론 수업자료 (2011) - 한상인
김성목외 5명 -2011년도 제11회 학술발표대회 경영학술논문 발표집 10-13p
국회도서관 - http://www.nanet.go.kr
한국학술정보 - KISS http://search.koreanstudies.net
네이버 지식IN -
http://kin.naver.com/knowhow/detail.nhn?d1id=10&dirId=10&docId=587659&qb=7Jyg66qF7J2466qo64246rO8IOydvOuwmOyduOuqqOuNuOydtCDshozruYTsnpDsl5Dqsowg66+47LmY64qU7JiB7Zal&enc=utf8§ion=kin&rank=1&search_sort=0&spq=0&pid=gWTJSU5Y7vdsssWdKEVssc--523582&sid=TtWspl6e1U4AAB@AOIs
네이버 블로그 -
http://blog.naver.com/salzzakoong?Redirect=Log&logNo=20130965624
 
회원 추천 자료
[소비자행동론] 유명인 광고모델의 광고효과에 관한 연구 보고서
광고 모델 유형과 광고효과의 관계에 관한 연구 -전문가와 비전문가를 중심으로 광고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 분석
소비자 구매태도에 미치는 광고모델의 영향
[광고효과] 광고모델인지도와 관여도에 따른 PPL 효과분석
[마케팅조사론] 광고모델에 대한 소비자 태도에 관한 연구 설문조사 분석
유명 스포츠 스타와 유명 연예인 광고모델의 기용에 따른 브랜드 선호도 비교
[부정적 정보][부정적 정보와 유명인(공인)][소비자][구매행동][광고효과][구전효과]부정적 정보와 유명인(공인), 부정적 정보와 소비자...
공익광고,정치광고 광고반응 사례, 속성광고,TV광고 광고반응 사례, KT&G(담배인삼공사)광고 광고반응 사례, 모델광고 광고반응 사례 분석
[광고효과분석] 빅 모델(이나영)의 나뚜루광고가 시청자들에게 인지적, 선호적 차원에서 어떠한 영향을 미쳤는가
광고모델의 제품 이미지 일치성과 제품 관여도가 후발 브랜드 광고에 미치는 효과
[심리학] 광고모델의 특성과 광고효과에 대한 연구 -광고모델의 인지도, 매력, 소비자와의 유사성과 관련하여
광고에 대한 태도(광고태도) 특징, 일치이론, 광고에 대한 태도(광고태도) 태도유발, 결합효과모델(CIM), 광고에 대한 태도(광고태도)와...
[마케팅] 광고모델로 성공한 광고사례
[광고론] 일반인모델전략
[광고론] 광고모델전략-자일리톨
광고모델이 광고에 미치는 영향
[매스컴] 유명모델이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과 사회적 파급효과
[미디어연구계획서] 빅모델광고가 소비자(대학생) 구매력에 미치는 영향
[영상매체] 스포츠광고의 이미지와 효과 연구
[광고모델] 광고 속 일반인 모델과 스타모델의 효과
 
저작권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고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목록보기
이메일 무단 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10년 6월 9일]
회사소개   서비스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E-mail수집거부   제휴및광고문의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