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홈 회원가입 장바구니 고객센터
 
 

[마케팅전략] sk텔레콤 SK Telcom기업 분석 및 마케팅 전략

카테고리 > 레포트  자료등록일 2006.01.06  가격 1,800원 파일형식/페이지 doc / 21p
바로구매
최대 100페이지의 미리보기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소개글
[마케팅전략] sk텔레콤 SK Telcom기업 분석 및 마케팅 전략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SK Telecom 어떤 기업인가?
1. 국가신성장동력 실질적 추진 주체 SK 텔레콤
2. 한국이동통신 성공적인 민영화로 경쟁력 UP!
3. 산업영역

기업 분석
1. 조직의 SWOT 분석
2. 외부환경의 변화 현상 분석
3. 기업운영 가치 지표
4. 이동통신 3사 경쟁비교
- 주요 통신 사업자 사업 라이센스 보유현황
- 이동통신 3사의 요소지배력 비교
- 이동통신 3사의 4P 마케팅 믹스 비교
5. 기업문화

미래를 선도할 성장전략
1. 변화와 혁신전략 “신 가치경영”
2. 국가 신 성장동력 창출의 원동력 기반 구축
3. 급변하는 환경 및 치열한 경쟁심화 극복 전략
4. 마케팅전략- 맞춤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SK 텔레콤이야말로 국가 신 성장동력의 실질적 추진 주체로 세계적인 선도 사업자로 성장할 수 있는 대상 기업 중 가장 대표적인 기업이라 할 수 있다. 그 이유로 한국 이동통신 산업을 세계적 수준으로 끌어올리는데 획기적인 기여를 하였고, 미래 정보사회의 핵심요인이 될 ‘컨버전스’와 ‘유비쿼터스’를 선도하는 프론티어 기업이다. 1994년 민영화된 이래 지난 10년간 매출과 가입자수가 20배 이상 급증하는 등 경이적인 성장을 이룩하였으며 기업문화와 경영 시스템면에서도 한국의 어떤 기업보다도 글로벌 스탠더드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을 한 기업이기도하다.
지난 20년간 반도체가 ‘전자 산업의 쌀’로서 한국 산업 고도화에 핵심역할을 했듯이 무선통신 산업이 향후 20년 동안 우리 경제의 중추 산업이 될 ‘서비스와 문화 산업의 쌀’이 될 것으로 전망되므로, 세계를 선도하고 이끌어나가기 위해 SK 텔레콤은 세계적인 정보통신 기업으로 성장하여 우리나라의 경제와 미래를 비출 IT 대표 기업으로 성장하기를 기원한다.
참고문헌
< http://www.sktelecom.com>






 
회원 추천 자료
[경영전략] SK텔레콤과 KTF의 이동통신 사업과 경영전략
[졸업][여성 고객 이동통신 마케팅]20·30대 여성고객을 겨냥한 이동전화 서비스마케팅
[마케팅] 이동통신업체의 마케팅전략분석 - SK텔레콤, KTF, LG텔레콤
무선이통통신의 역사, 무선이통통신의 특징, 무선이통통신의 현황, 무선이동통신 통신사1(SK 텔레콤), 무선이동통신 통신사2(KT, KTF, ...
[마케팅전략] 베트남기업과 한국기업(SK텔레콤)의 합작한 이동통신기업에 대해
[이동통신산업]휴대전화의 역사와 역기능 고찰
글로벌마케팅,성공사례,이동통신,SKT,KTF,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SK텔레콤 기업재무분석,SK텔레콤분석,SK텔레콤전략,이동통신산업,이동통신산업현황,단말기시장,SKT현황
[경영전략] 이동통신 환경과 SK텔레콤의 기업전략 분석
절충 이론 관점으로 본 SK텔레콤의 미국 이동통신서비스 진출
[브랜드관리]이동통신업체의 기업이미지 개선 제안 - sk텔레콤을 중심으로
[기업분석]SK텔레콤의 기업전략 및 이동통신시장분석
[통신사업자][청소년 이동전화 문화형성][IP-TV제공 성공사례]통신사업자의 분류제도, 통신사업자의 현황, 통신사업자의 방송산업진출,...
[광고] 이동통신사 광고분석 -SK텔레콤, KTF, LG텔레콤
국제경영전략,이동통신산업,핸드폰,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lg텔레콤,이동통신사,통신사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국제경영] SK의 미국진출과 이동통신 서비스 확대 방법
SK 텔레콤(SKT) SWOT 분석, SK 텔레콤(SKT) STP 분석, SK 텔레콤(SKT) 4P 분석, 이동통신 시장 환경 분석
[이공계 경영학] 기술 전환기의 마케팅 전략 -SK텔레콤과 3세대 이동통신 서비스
무선이동통신 분류, 무선이동통신 성장과정, 무선이동통신 가입자현황, 무선이동통신 통신사1(LG유플러스, LG U+, LGT, 데이콤), 무선이...
 
저작권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고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목록보기
이메일 무단 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10년 6월 9일]
회사소개   서비스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E-mail수집거부   제휴및광고문의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