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홈 회원가입 장바구니 고객센터
 
 

오션월드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오션월드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 마케팅 전략제언

카테고리 > 레포트  자료등록일 2019.10.09  가격 4,500원 파일형식/페이지 hwp / 11p
바로구매
최대 100페이지의 미리보기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소개글
오션월드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오션월드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 마케팅 전략제언 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오션월드 기업소개

2. 시장상황분석

3. 오션월드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오션월드 마케팅 7P전략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5) Physical Evidence
(6) People
(7) Process

5. 향후마케팅 전략제언

본문내용
1. 오션월드 기업소개

오션월드는 강원도 홍천에 위치한 리조트 비발디파크에 2006년 7월5일 개장한 워터파크이다. 레저업계 1위인 대명리조트에서 운영하며 리조트산업과 연계한 마케팅활동으로 현재 국내업계1위를 차지하고있으며 전세계워터파크 입장객수 순위에서도 4위라는 상위의 순위를 차지하고다.
오션월드는 이집트라는 시설 컨셉을 잡아 세계 각국의 관광객들을 끌어들이고 있으며 2011년 이전엔 캐리비안 베이가 워터파크 1위를 달성하고 있었으나 그 이후 오션월드가 국내 워트파크 시장점유율 1위를 달성할 정도로 크게 성장하였다.

2. 시장상황분석

레저시장은 레저 패러다임의 변화로 발전하였는데 여기에는 세 가지 요인이 있다. 먼저, 질적 위주의 생활을 추구하는 사람이 늘어나는 라이프스타일의 변화가 있다. 둘째로 해가 갈수록 주 5일제 근무를 실시하는 기업이 많아지고 여가시간이 증가함에 따른 사회적 변화가 레저시장 발전을 이끌고 있다. 마지막으로 국민소득 증가와 더불어 레포츠 관련 소비 지출이 증가하는 등 경제적인 변화가 마지막 요인으로 꼽을 수 있따.
 
회원 추천 자료
[서비스마케팅] 워터파크 넘버1이 되기위한 오션월드 서비스 전략
캐리비안베이 vs 오션월드 마케팅전략 비교분석및 오션월드,캐리비안베이 브랜드분석및 SWOT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오션월드 vs 캐리비안베이 서비스 마케팅 SWOT,STP,4P전략 비교분석과 두기업의 새로운 전략 제안 PPT레포트
[리조트 경영론] 오션월드 발전전략 -캐리비안베이와 비교분석
[리조트경영론] 워터파크 리조트(오션월드&워터피아)
국내스포츠형리조트운영사례,스포츠형리조트,대명비발디파크,오션월드,스키월드,골프클럽
[관광개발론] 워터파크 캐리비안 베이 vs 시가이아 오션 돔
[Water, Park, Bay, Caribbean, 워터파크, 캐리비안] 캐러비안 베이 마케팅전략
[관광개발론] 워터파크 캐리비안 베이 vs 시가이아 오션 돔
롯데월드,에버랜드,서울랜드,테마파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경영학] 오션월드 마케팅전략 분석
오션월드 마케팅
오션월드 마케팅 사례 분석
오션월드 마케팅전략분석 파워포인트
[마케팅 조사] 오션파크 비수기 활성화 방안
서비스 시설의 입지 비교 -캐리비안베이와 오션월드를 바탕으로
[클럽리조트] 국내 워터 파크 사례
[클럽리조트] 국내 워터 파크 사례
[마케팅] 오션월드 홍보 & SNS 마케팅 전략
[호텔경영론] 대명콘도(대명리조트) 전략
 
저작권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고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목록보기
이메일 무단 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10년 6월 9일]
회사소개   서비스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E-mail수집거부   제휴및광고문의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