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홈 회원가입 장바구니 고객센터
 
 

특수 문제들과 성형외과적 관리

카테고리 > 레포트  자료등록일 2016.04.16  가격 800원 파일형식/페이지 hwp / 3p
바로구매
최대 100페이지의 미리보기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소개글
특수 문제들과 성형외과적 관리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특수문제들과 성형외과적 관리
성형외과적 수술은 많은 특수 재활문제들을 직접 원조하기 위해 제공한다. 문제들의 교정을 위해 사용된 재건 기술들과 함께 이러한 것들이 아래에 논의된다.
⑴ 비후성 반흔들
과도한 반흔을 지니고 치유되는 상처들은 만약 그 반흔들이 보이지 않고, 동작을 제한하거나 혹은 불안정하여, 반복적으로 파괴되거나 혹은 궤양을 발생시킬 때 재건을 요한다. 반흔 교정들은 교원질이 성숙될 때까지, 일반적으로 초기 치유 후 12~24개월이 되기 전까지 이루어지지 않는다.
그 반흔이 1센티미터 이하의 좁은 밴드 모양일 때 수복은 일반적으로 단순히 중심 반흔의 어느 편으로부터든지 얻어진 한 짝의 삼각형 국소 피부관들인 Z 성형술(Z-plasty)에 관련되며, 이 중심선을 가로질러 전위(transposed)된다. 이 Z 성형술이 반흔선들을 따라 재오리엔테이션되고 정상적인 신축성 조직은 견고한 선 속으로 삽입되어 구축이 완화된다.
그 반흔 부위가 폭넓을 때는 전체적으로 절개되어야 한다. 그리고 이때 발생한 신선한 상처는 두터운 반분 중피부 이식조직이나 혹은 지방 쿠션, 윤곽 충전(filling), 그리고 신축성에 대한 국소 부위의 필요들에 따라 피판조직에 의해 재건된다. 적절한 조직이 유용하다면 국소 피판은 항상 원위 피판보다 선호된다.
⑵ 개방성 상처들과 조직결손들
만성 개방성 상처들을 관리하기 위해 가장 단순하고, 신속하며 확실한 방법은 반분 중피부 이식조직을 적용하는 것이다. 치유되고 살균된 통증이 없는 상처는 성공적인 조직이식 날짜들의 문제이다. 반분 이식은 치유된 이식조직이 동작을 제한하지 않으며 미용상으로 수용할 만하며, 손상된 부위의 매일의 소모를 견딜만 할 때면 언제나 명백한 선택과정이 된다. 때때로 반분 중피부 이식조직은 명백한 피판 치유 과정들에 앞서 하나의 중간단계로서 신속히 치유된 살균된 상처를 보장하기 위해 사용되어야 한다. 어떠한 상처들은 명백하게 완전 중이식조직들에 의해 보다 잘 치료된다. 이러한 예들로는 신축성이 중요한 눈꺼풀 결손들과 이식조직의 견고함과 탄성이 필요한 수장(palmar) 피부상실이다.
상처 와상대가 피부이식조직에 영양을 공급하기에 충분한 혈관분포를 보이지 않거나 혹은 중요한 부가적인 혈액공급이 생존에 필요할 때 적절한 각 피판을 요구한다. 각 피판커버는 또한 상처부위가 반복적 외상이나 혹은 압력의 대상이 되고 지방의 쿠션효과가 필요할 때 요구된다. 이러한 예들로는 발목위나 혹은 경골 전면의 궤양들, 다리의 족척위의 상처들, 그리고 압창들이다.
⑶ 특수한 기형들
성형수술은 앞서 나타난 기술들을 사용한 다양한 신체부위들의 많은 기형들은 교정하는 일과 관련된다. 그러한 기형들은 선천성, 발달상, 혹은 후천성일 수 있다. 선천성 기형들은 출생시 나타나며, 일반적으로 신체부위들의 불완전한 혹은 부적절한 발달을 나타낸다. 발달상의 기형들은 성숙에 따라 발현되거나 혹은 본래의 정상적 신체부위의 성숙이 수정되거나 혹은 근육 불균형, 신경퇴화, 종양덩이들에 의한 외부압력, 혹은 감염이나 외상에 의한 조직파괴와 같은 것들에 의해 방해된 것이다. 후천성 기형들은 직접파괴 혹은 수술, 외상, 혹은 감염에 의한 조직왜곡에 이차적이다. 도표화될 수 있는 특수기형들의 목록은 거의 끝이 없다. 어떠한 기형들은 재활에 특히 중요하지만 간략하게 고려될 것이다.
 
저작권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고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목록보기
이메일 무단 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10년 6월 9일]
회사소개   서비스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E-mail수집거부   제휴및광고문의   FAQ